그래서 지금 사야 하나요? - 부동산, 3년 내 특이점이 온다
우용표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으로 유명한 우용표님의 신간 도서 그래서 지금 사아되나요?를 만나게 되었다.


대한민국은 아직도 부동산이 대세다. 현 정부에서 치솟는 부동산 가격을 잡기 위해 강력한 부동산 정책을 내놓고 있지만, 그리 쉽게 잡히지 않는다.

강한 규제가 발표되면, 매물이 사라지고, 기회를 보기 위해 숨죽여 기다리고 있는 상태이다. 실제로 집이 필요한 사람들은 먼 산만 바라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서울의 아파트 가격은 오르고 올라 평당 1억시대가 도래했다. 강남의 아파트를 중심으로 형성된 이 가격은 강한 규제로 인해 잠시 내려가겠지만, 아마 다시 이 가격을 회복할 것이다. 저자가 말하길 부동산 가격은 부동산 10년 주기설에 따른 큰 경제 위기가 오지 않는한 계속 오를 것이기 때문이다. 그럼 집이 없는 사람들은 평당 1억 시대에 아직도 내가 살 수 있는 집이 남아있을까? 아니면 내가 살 집이 있을까? 하는 고민에 빠지게 된다. 저자는 3년 내 특이점이 온다고 강조한다. 그것은 정치적 상황과도 맞물려있다. 대통령 선거가 3년 뒤 치뤄지기 때문에, 다양한 변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정부의 정책에 대한 분석부터 재개발 단지에 대한 저자의 전망, 부동산 가격을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저자의 의견, 그리고 아파트를 제외한 오피스텔, 상가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들이 담겨 있다. 그리고 5년, 10년 후 집값은 얼마일지 서울 25개 자치구와 수도권 3곳(과천, 분당, 일산)에 대한 전망이 담겨 있다. 그리고 각 지역별로 주목해야 할 아파트 50단지를 선정하여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자신에게 가격전망을 물어오는 많은 사람들에게 완곡하고 착하게 말하지 않는다. 좋은 지역은 좋고, 나쁜 지역은 나쁘다고 매우 솔직하게 답변하고 있다. 만약 자신의 부동산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당장 우용표님의 이 책을 펼쳐서 속 시원한 해답을 얻길 바래본다.



해당 출판사로 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그래서지금사야하나요 #우용표 #집값전망 #주목해야할아파트50단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