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면 네이티브는 이렇게 말한다!
E&C 지음 / 멘토스퍼블리싱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들어 영어 듣기, 회화에 집중한 영어 공부에 집중하고 있지만, 영어에 대한 공부는 다양하게 하고 싶은 마음도 있다. 이번에 만난 영어 학습 책은 400 여개의 사진을 영어로 말해보는 말하기 연습책이다.


"알고보면 네이티브는 이렇게 말한다"


이 책은 대학생, 직장인, TOEIC, OPIC 수험생들이 읽으면 좋은 영어 학습서이다. 나도 예전에 TOEIC SPEAKING을 시험받은 적이 있었는데, 말하기 시험이다 보니 사진을 보면서 설명하는 공부를 자주 하곤 했었다. 그 당시 공부할 때도 사진을 보고 만들 수 있는 문장이 1~2개 밖에 되지 않아, 시험 어떻게 치르나 걱정도 하곤 했었다. 평소에 그런 연습을 하지 않다보니 사진에 대한 설명을 하는데 더 막막했던 것 같다.


이 책에는 총 400여 장의 사진이 상황별로 수록되어 있고, 각 사진에는 어떻게 영어로 말해야 하는지 모범정답이 바로 아래 나와 있다. 모범 정답이 바로 아래에 나와 있다보니 학습할 때 아래의 지문을 보고 싶은 충동을 억제하거나 영어 지문 부분을 종이로 가리고 학습하라고 책에서도 조언하고 있다. 그리고 내 스스로 먼저 문장을 만들어 본 후 모범 정답과 비교하면서 학습하도록 권장한다.


이렇게 하면서 자신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자신이 적은 내용과 함께 모범 정답도 실제로 말하면서 연습하는 것이 좋겠다. 모범 정답 아래에는 자주 쓰이는 단어나 표현들을 따로 모아 예문과 함께 수록되어 있어 함께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에 수록되어 있는 사진에 대한 정보는 영어 말하기 뿐만 아니라 주요 토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법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멘토스 홈페이지나 앱을 접속해서, 이 책의 mp3음원을 다운로드 받아 책과 함께 공부하면 학습 효과가 더욱 배가될 것이다.




이 책은 총 3개의 Section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다음과 같다.


Section 1. Getting up!


Section1은 직장인의 일상의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다.


Section 2. Everyday Life


Section2는 인터넷, 자동차, 쇼핑, 여행, 사랑, 건강, 감정표현, 날씨, 몸짓 등 다양한 일상의 모습들에 대한 내용이다.


Section 3. Ready to Talk?


Section3는 종합연습편으로 지구온난화, 게이퍼레이드, 난민, 우리나라 문화 등의 대한 내용들이다.




다양한 사진들에 대한 설명을 영어 말하기로 학습하다 보면 자신의 영어 표현력이 점점 더 풍부해질 것이고, 한층 더 나은 영어실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 매일매일 사진을 보면서 영어로 말하기를 연습하다보면 책에서 얘기한대로 기적은 소리없이 다가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오늘부터 바로 이 책과 함께 영어말하기 공부 시작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알고보면네이티브는이렇게말한다 #멘토스 #네이티브영어 #토익 #오픽 #TOEIC #OPIC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