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일본어 문법 30일 완성 (스프링)
나무 지음 / 세나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으로 직접 쓰면서 문법을 익히는 일본어 학습서가 새로 출간되었다. 언어 학습서인데 스프링북으로 만들어져 있어 책 안쪽의 내용도 보기 편하고 책장을 넘기기에도 편하면서 쓰기에도 편하다.

이 책의 효율적은 활용방법은 책 서두에 나와있다. 총 30일의 학습기간 동안 매일 학습할 내용을 각 학습 날짜별 처음에 나와있다. 각 학습 시작부분에는 표와 핵심 설명을 읽어보면서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 학습으로 앞에서 제시된 단어들의 활용법을 직접 빈칸에 쓰면서 채우는 학습을 한다.
그리고 배운 문법을 실제 문장을 쓰는 문제를 통해 연습한다.
그 다음은 회화 내용을 쓰면서 읽는 학습을 한다. 회화는 자주 사용되는 표현을 반복해 말해보면서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 다음 학습은 각 챕터마다 꼭 외워야 할 단어들이 정리되어 있다. 표시된 페이지의 단어 연습장에 쓰면서 학습한다.
그리고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한 챕터가 끝나면 Review를 통해 복습하고 '한 걸음 더' 내용을 통해 심화학습을 할 수 있다.



이 책은 일본어의 문법을 배우는 문법책이지만 직접 쓰면서 익히면 더 학습이 잘 되기 때문에, 쓰면서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넘기고 보기 편하게 스프링 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쓰는 란은 글자를 큼지막하게 써도 여유로울 정도로 공간이 많이 할당되어 있어, 쓰는 데에 부담없이 쓸 수 있다. 글자 크기도 적당하고, 문법, 단어 등을 익히기에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단어나 문장 등을 오디오파일로 제공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은 문법책으로 방향이 정해져있긴 하지만, 다양한 학습 수단이 있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다.

외국어 공부에서 필요한 것이 꾸준함과 집중력이라고 한다. 특히 처음 시작할 때는 조금씩 오래하는 것보다 짧은 기간에 집중해서 공부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한다. 30일동안 일본어에 집중해서 공부하다 보면 일본어가 바로 내 것이 될 것이다.
나도 시간 계획을 세워 30일 동안 집중해서 일본어 공부를 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외국어 #손으로쓰면서외우는일본어문법30일완성 #일본어학습 #일본어 #세나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