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들리면 못 말한다
E&C 지음 / 멘토스퍼블리싱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아무리 들어보지만 안들리는 말은 계속 반복해서 들어도 안들릴때가 있다. 그럴 땐 어떤 의미인지 알 수가 없어 대답할 말이 떠오르지 않는다. 왜 그럴까? 그동안 기울여온 노력과 투자에 비해 영어듣기 실력이 늘지 않을 때는 두가지 원인 때문이라고 한다. 그것은 그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지 못했다는 것과, 학습방법이 잘못됐다는 것이다.

학습방법이 잘못되었다면 제대로 된 학습방법을 알고 이를 실천하면 된다. 이 책에서는 영어 듣기의 제대로 된 학습법을 알려준다.


이 책 '안들리면 못말한다'는 최소한의 규직으로 영어가 쓰이는 현상에 익숙해지고, 그로 인해 안들리는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꾸며졌다고 한다.

첫번째 문제점 극복: 단기간에 영어발음의 규칙을 섭렵하여 지속적인 영어듣기가 가능케 한다.

두번쨰 문제점 극복: 영어발음의 원리보다는 현상들에 주목한다.




이 책의 첫장에는 워밍업 리스닝 가이드 20가지가 소개되어 있다. 워밍업 리스닝 가이드는 리스닝 학습의 자세 및 요령을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CHAPTER 1부터 8까지 영어 리스닝 공식 51가지가 소개되어 이를 학습할 수 있다. 개별발음듣기부터 시작하여 인칭대명사와 조동사 듣기, 혼란어/생략어 듣기 등 영어 발음의 규칙들을 알게 되면 리스닝에 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숫자, 날짜, 돈, 스포츠 경기결과, 영화, 국가명 등 다양한 발음을 확인할 수 있어 실생활 대화시 듣는데 도움을 준다.


이 책에서 추천하는 학습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단어와 구를 들으면서 발음이 어떻게 발음되는지 확인한다.

책에서 제공하는 리스닝 mp3 파일은 slow - normal - fast 속도로 3번 녹음되어 있어 속도에 따라 어떻게 들리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그 다음 문장 속에서 다른 단어들과 섞여 있을 때는 어떻게 들리는지 확인한다.

실전대화에서 어떻게 얼마나 들리는지를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녹음된 파일로 잘 듣고 받아 적어보기를 통해 내가 어느정도 들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의 출판사인 멘토스 사이트(www.mentors.co.kr)에 접속하면 이 책의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CHAPTER 01부터 08까지 강사님의 설명과 함께 단어 및 어구의 발음, 문장, 대화 등을 모두 들을 수 있어 책과 함께 공부하기에 좋을 것 같다.





리스닝 공식 특강 51개를 모두 학습하면 나중에는 영어 듣기가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지금 강의 하나하나 차례대로 듣고 있는데, 공식을 생각해서 들으니 그동안 잘 듣지 못했던 단어, 문장들이 조금씩 들리는 기분이다.

앞으로도 꾸준히 매일 30분씩 학습해야 하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다시영 #안들리면못말한다 #영어리스닝공식 #영어듣기 #멘토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