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계산법 -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꼬마빌딩까지 돈 되는 부동산 ‘엑셀 수익계산기’로 PICK!
민성식 지음 / 진서원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모의투자 실천 툴, '엑셀 수익계산기'를 만든 민성식님이 왕초보 투자자들을 위해 책을 만들었다.


저자 민성식님은 20년 넘게 부동산을 개발하고 자산을 운용하는 관리자로 일해왔다. '공적부자'라 불리는 부동산 큰손들과 함께 일하면서 그들의 투자패턴과 관리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었고, 그들의 투자기법에서 액기스를 뽑아내어 투자 프로세스를 '엑셀 수익계산기'로 응축시켰다고 한다.

자주 변경되는 '부동산 법규'와 '세금', 예산에서 놓치기 쉬운 '수수료' 등의 항목을 자동으로 계산되도록 만들면서, 중요한 맥락은 놓치지 않고 5단계로 정리하는 쉬운 계산기이다.


이 책에서는 독자들에게 '엑셀 수익계산기'로 모의투자 하는 법을 알려주고 있다.

저자의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parisboys)에 접속한 후 필요한 엑셀 서식을 다운로드 받는다. 이때 책 속의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부동산 투자시 고려할 사항을 5단계로 나누는데, 모의 투자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첫째, 투자 전략을 수립하고,

둘째, 투자 지역을 선정하고,

셋째, 가용 자금을 검토하고,

넷째, 수입 및 지출비용을 분석하고,

다섯째, 매각 가정을 하면

수익률이 자동 계산되고, 투자를 결정하는 단계까지 이르게 된다.


책 속에는 모의투자 적용사례 10가지를 들면서 실제 수익이 어떻게 났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은 총 3가지의 마당과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째마당에서는 부자들 특히 개인부자가 아닌 공적부자들이 어떻게 부동산 투자를 하는지에 대한 예시와 설명을 하고 있다.

저자는 공적부자들의 부동산 규모와 수익을 예시로 들면서 부동산의 가치와 수익률을 숫자로 표현하면 이해도 쉽게 전략을 짜기도 쉽다고 한다.

돈이 돈을 번다는 말이 있듯이 돈의 규모가 클수록 가져가는 이익도 더 클 수밖에 없다.


둘째 마당에서는 공적부자의 이기는 투자법 4단계를 확인할 수 있다.



1단계는 투자 검토단계로 법적위험을 감내할 수 있는가? 이다.

투자 전 점검해야 하는 다양한 위험들(법적 위험, 물리적 위험, 재무 위험, 매각 위험)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2단계는 자금 계획 단계로 수익과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투자자금 계획서를 작성하고, 대출 계획, 합법적 절세 방안, 부대 비용 등 다양한 내용의 자금 계획의 내용이 담겨있다.


3단계는 보유할 때 리스크는 줄이고 수익은 높이는 보험과 관련된 내용을 다룬다.


4단계는 매각과 관련된 내용으로 매각 일정과 매각 시 비용을 최소화 하는 방안이 담겨있다.


이렇게 공적부자들의 4단계만 잘 따라하면 부자들처럼 수익률이 높은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실제 투자에 앞서 엑셀 수익계산기를 통하여 모의 투자를 함으로써 투자의 안목을 넓히고 실패하지 않는 투자를 해야할 것이다.


그래서 셋째 마당에서는 부자의 계산법을 엑셀로 익히는 방법이 나와있다. 연령대별로 1기(사회초년생), 2기(신혼부부), 3기(다자녀부부), 4기(정년준비), 5기(은퇴시기) 로 나뉘어 어떻게 투자를 하고, 실제 엑셀 수익계산기에서는 어떻게 수익률이 나오는지 잘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 부록에서는 엑셀 수익계산기 작동법과 세금 및 기타비용 계산법에 대해서 배운다.


책 속의 중간중간 TIP을 활용해 부동산 투자와 관련된 꼭 기억해야할 내용들을 별도로 설명하고 있다.


엑셀 수익계산기를 통해 한눈에 보이고 이해되는 숫자로 표시된다면 부동산 투자가 더 쉬워질 것 같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부자의계산법 #엑셀수익계산기 #부동산투자 #공적부자 #돈되는부동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