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실력 standard 초등수학 1-1 (2021년용) - 유형 정복 실력서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출판(주)에서 나온 큐브수학S 실력은 초등 수학 전문서로 주제별 3단계(유형-확인-강화)로 다양한 문제 유형별로 학습하여 마스터할 수 있고, 연습-단계-실전의 서술형 3단계 학습을 통해 서술형 문제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또 진도북과 매칭북의 문제를 1:1로 매칭시켜 학습한 내용을 똑같게 복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번에 만난 책은 동아출판(주)에서 출간된 수준별 맞춤 수학 3단계 STEP 학습서인 큐브수학S 실력 입니다.


큐브수학S는 3단계는 

개념부터 탄탄하게 잡아주는 큐브수학S 개념(START),

모든 문제 유형을 마스터할 수 있는 큐브수학S 실력(STANDARD),

상위 1%를 가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큐브수학S 심화(STRONG),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만약 초등학교 1~2학년 수학 문제집을 어떤 것을 고를까 고민이 되신다면 큐브수학S 실력을 안성맞춤 학습서인 것 같습니다.


큐브수학S 실력은 진도북과 매칭북, 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매칭북이 분리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문제를 풀때 따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총 5단원의 내용이 담겨 있고, 진도북 뒷편에 표준 진도표를 통해 진도북의 학습 분량과 매칭북의 페이지, 그리고 공부한 날을 체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들의 실력과 선호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하루에 1회차의 진도북과 매칭북 문제를 풀고,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한번에 2회차의 문제를 풀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도북의 구성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STEP1 개념 완성하기는 해당 단원의 개념을 배우고 개념 확인 문제를 통해 이해한 개념을 완벽하게 익힙니다. 또 기본 유형 문제로 해당 단원의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도록 도와줍니다.



STEP2 실력다지기는 학교 시험에 잘 출제되는 문제와 유형-확인-강화의 3단계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학습하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문제 위의 키워드를 통해 해당 문제가 어떤 문제인지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TEP2의 후반부에는 약점 체크 문제를 통해 틀리기 쉬운 문제 유형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합니다.



STEP3 서술형 해결하기는 연습-단계-실전의 3단계 학습을 통해 풀이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단원이 끝나면 단원 마무리에서 마무리 문제를 통해 해당 단원의 내용을 복습하고 잊어버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진도북의 학습이 끝났다면 매칭북으로 넘어가서 진도북과 똑같은 진행으로 STEP1부터 STEP3까지 문제를 풀고 단원 평가를 통해 해당 단원의 내용을 반복 학습합니다.





한 단원의 내용을 진도북과 매칭북까지 합쳐 총 8단계의 학습을 하니,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다양한 문제를 풀게 되고, 반복학습이 됩니다.

그러니 초등학교 1~2학년 수학은 큐브수학S 만 풀어도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저희 아이도 큐브수학 실력S를 풀어봤는데, 첫 단원은 조금 쉬운지 기분좋게 풀고 있네요.



지금까지 동아출판 큐브수학 실력S 후기였습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참고서 #초등수학 #수학문제집 #초등문제집추천 #동아출판 #큐브수학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