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술법 각도술
이충열 지음 / 하움출판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보면 마법, 마술과 관련된 내용이라 생각하겠지만, 이 책은 주식투자에서 사용하는 기술적 분석 중 한 방법에 대한 책이다.
저자는 15년 동안 실전 매매 분석을 통하여 많은 차트를 분석한 결과 쉽고도 간결한 매매기법인 각도술을 찾아냈다고 한다. 각도술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기준과 원칙을 정하면 주식 투자에서 백전백승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한다. 그럼 저자가 얘기하는 각도술이란 어떤 것일까?
각도술이란 각도선 하나에 파동과 추세와 패턴과 캔들이 분석이 모두 담긴 과학적인 기법이다. 특히 데이 트레이더와 스윙 트레이더에게 최고의 매매기법이라고 한다.




주식 투자와 관련하여 왕초보인 나는 이 책의 내용이 조금 밖에 이해가 되지 않았다. 기초적인 용어만 알고 있는 나로서는 저자가 얘기하는 내용은 주식 투자를 잘 알거나 많이 해 본 사람들에게 이해가 될 내용들이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고 하지만 기본적인 지식이 없이는 조금 이해하기 힘들다는 것이 개인적인 견해이다. 주식 차트를 가지고 이렇게 분석할 수 있구나 하는 새로운 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기분이었다. 수많은 주식 투자 분석 책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책에서도 기본과 원칙을 세우고 투자하라는 얘기가 나온다. 투자는 자신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이 책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책 내용의 구성과 관련된 내용들이다. 저자가 설명하는 내용이 큰 틀의 장, 절 구분만 있을 뿐 문단 나눔이나 분류 같은 구성이 되어 있지 않다보니, 책을 읽는데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저자가 알리려는 내용을 좀 더 가독성 있게 표현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경제경영 #신비의술법각도술 #주식투자 #기술적분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