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리스닝 100일의 기적 - 영어 왕초보를 위한 발음/청취 교정 프로젝트 100일의 기적
김일승 지음 / 넥서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영어 공부에 시간을 많이 할애하고 있는데, 그 중 리스닝에 중점을 두고 있다.

흘려듣기를 포함하여 인터넷 동영상 강의, 유튜브 강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 중인데, 영어를 많이 접하는 건 좋다는 얘기를 들어 실생활에서도 영어에 노출이 많이 되도록 하는 편이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점이 있다. 안들리는 문장은 계속 안들린다는 것이다. 

뭔가 다른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요즈음 '영어 리스닝 100일의 기적'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의 머리말에서도 저자도 내가 갖고 있는 문제점을 얘기한다. 한번 안 들리는 건 100번 들어도 안들린다고.

그러면 영어가 진짜 들리기 시작하는 비법은 있는 것일까?

저자가 "영어의 모든 소리를 한 번씩 접해보고, 느껴보고, 발음해보며, 귀로 확인하여 정리하는 작업"이 영어 리스닝의 핵심이라고 얘기한다.


이 책에서는 영어 왕초보를 위한 기초 소리, 달라지는 소리, 연음 공략법, 영어 발음교정 등 영어 리스닝 실력을 키워줄 내용이 담겨있다고 한다.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총 강의는 제목대로 100일의 배울 내용을 담고 있다. 각 강의에서는 오늘 배울 내용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원어민 MP3 및 오디오 클립을 통해 재미있는 저자의 강의와 원어민의 발음을 들을 수 있다. 책에서 설명한 대로 어떻게 발음하는지를 정독하고, 3번의 연습(단어 발음하기, 회화문장 연습, 받아쓰기 연습)을 통해 해당 강의가 자기 것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각 강의에는 발음 TIPS를 통해 다양한 발음에 대한 정보를 설명하고 있다. 특히 발음기호가 아닌 한글로 발음을 표시하여 영어 왕초보들도 쉽게 발음을 연습할 수 있게 적어놓았다.




각 강의의 분량은 2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 강의를 듣는데 긴 시간 할애하지 않아도 된다.




이 책과 관련된 무료 MP3 파일은 책 속의 QR코드를 스캔해서 접속하거나 넥서스북 홈페이지(http://www.nexusbook.com)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 저자 해설강의는 책 속의 QR코드를 스캔해서 접속하거나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영어 리스닝 100일"의 검색어로 검색하면 해당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 책을 만나기 전 오디오클립에서 이 강의를 알게 되어 먼저 구독하고 듣기 시작했는데,  저자의 강의가 재미도 있고, 원어민의 발음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 영어 리스닝 및 발음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100일의 기적 시리즈는 책 속에 100일의 기적 학습 진도표가 있는데, 100개의 강의를 언제 학습했는지 기입할 수 있어, 100일동안 공부하는데 나름 채직질을 해준다.




100일 동안 영어 리스닝 100일의 기적과 함께 공부하면 정말 진짜 기적이 일어날까? 한번 도전해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어리스닝100일의기적 #영어리스닝 #귀가뻥뚫리는영어리스닝 #김일승의영어발음 #넥서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