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두 번째로 신기한 일 밝은미래 그림책 39
이성실 지음, 오정림 그림 / 밝은미래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두번째로 신기한 일은 뭘까?
아이에게 물어본다면 아마 오늘 아침에 등원길에 동물이나 곤충을 만났던 일, 또는 어린이집에서 친구들과 놀았던 일을 얘기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이들은 자연을 좋아하고 자연과 함께 했던 기억을 오래도록 간직하고 있는 듯 하다. 그리고 아이들이 몰랐던 자연의 신기한 일을 담은 책을 만난 것도 신기한 일이 아닐까?

이 책의 저자 저자 이성실님은 우리 곁의 생명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이 자연 그림책을 시작한 계기라고 얘기하는데, 그동안 아이들이 좋아하는 자연과 관련된 책을 많이 지으셨다. 이 책도 자연을 주제로한 그림책이어서 아이들도 좋아하고, 같이 있는 엄마, 아빠도 배워야 할 내용들이 많이 있다.

이 책의 내용을 잠시 살펴보면

이 책의 주인공 지후의 생일날, 
자고 있는 지후를 깨워 이 세상에서 두번째로 신기한 일을 얘기해준다.
엄마곰이 겨울잠 잘때 새끼를 낳고 젓을 주는 것.
새끼 늑대는 젖을 떼면 아빠가 토해 낸 고기를 먹는 것.
새끼 돌고래는 헤엄칠때 엄마 등에 업혀있거나 엄마 돌고래의 가슴 지느러미를 잡고 다니는 것.
동굴의 많은 박쥐들 중 엄마 박쥐는 소리와 냄새로 자기 자식을 찾아 먹이를 먹이는 것 등 10가지의 세상에서 두번째로 신기한 일들이다.
하지만 세상에서 첫 번째로 신기한 일은 바로 네가 이 세상에 태어난 일이야 라고 말해준다.



자신의 자식이 세상에 태어난 것만큼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고 고마운 일이 없지만,
이 책에 나온 동물들도 자기 자식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한다. 자식 사랑은 사람이나 동물들이나 다름이 없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동화 #세상에서두번째로신기한일 #세상에서첫번째로신기한일 #탄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