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마음을 읽는 단어 - 아이를 다그치기 전, 꼭 기억해야 할 ‘새벽달’의 엄마 공부 27
새벽달(남수진) 지음 / 청림Life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엄마와 아이 사이를 연결하는 마법의 단어들,
두 아이를 키우면서 자신이 경험한 마법의 단어들을 독자들에게 소개시켜주는 저자는 유튜브에서 엄마표 영어 및 강연으로 유명한 새벽달 남수진님이다. 저자의 이전 책은 엄마표 영어에 대한 내용이었다면 이번 책은 엄마 자체에 대한 이야기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경험했을법한, 또 공감할 만한 27가지의 상황 및 단어들이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전달되고 있다.
개인적으로 새벽달님 유튜브 채널 구독자이다. 한창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려고 여러가지 영상을 보던 중 추천영상으로 우연히 뜬 새벽달님의 영상을 보고 구독하게 되었다. 엄마표 영어에 대해 책도 쓰시고,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두 아이도 훌륭히 키우신 모습을 보고 그 후 영상을 자주 보았다. 그리고 이번에 세번째 책을 만났다.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다른 엄마들에게 엄마 공부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비록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얘기지만 공감가는 내용이 많다. 맨 처음 단어로 강아지가 나온 것을 보면, 지금 새벽달님의 마음에 가장 큰 부분은 강아지가 아닐까하는 생각도 해봤다.




저자 새벽달님은 지금 유튜브도 운영하시고, 강연도 하시지만, 그 전에 엄마이다. 자신도 아이를 키우면서 잘하고 있는 것인지 여러 사람과 소통하고 싶고, 또 알고 싶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자가 찾아낸 방법은 블로그와 유튜브였다. 많은 댓글들을 보면서 상처도 받지만 대부분 응원글에 저자 또한 힘을 내 지금의 위치에 있는 것이 아닐까? 특히 저자의 새벽달 영어 인생개조 프로젝트나 엄마 영어 공부는 많은 엄마들에게 큰 힘을 준 것은 대단한 성과라고 개인적으로 판단된다. 이 책의 주 내용인 엄마와 아이의 관계에서 저자의 두 아이와 트러블도 있었겠지만, 무난히 저자의 뜻을 잘 따라준 덕분에 영어도 잘하고, 피아노도 잘 치는 그런 아이들도 자라난 점은 박수 받아 마땅하다고 생각된다.

나도 저자만큼은 아니더라도, 아이들의 마음을 먼저 헤아리고, 아이들이 잘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많이 해줘야겠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아이마음을읽는단어 #엄마와아이사이 #엄마지침서 #새벽달 #남수진 #영어책읽어주는새벽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