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는 동사싸움이다! - 네이티브들의 유별난 동사구 사랑
E&C 지음 / 멘토스퍼블리싱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동사만 잘 알아도 영어를 잘할 수 있다는 얘기를 종종 듣는다. 이 책 '다시영 - 영어회화는 동사 싸움이다'에서도 위의 말이 나온다. 네이티브들은 어려운 단어보다는 쉬운 단어를 쓰고, 쉬운 단어를 조합한 동사구를 자주 사용한다는 것이다. 즉, 기본적이긴 하지만 네이티브들이 가장 많이 쓰는 동사구들을 완벽하게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은 자신의 영어 실력을 올리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기본동사구만 알아도 영어가 술술 된다고 책 표지에도 강조하고 있다.


이 책에는 네이티브들이 자주 사용하는 동사구 약 500여개가 전치사별로 나누어 수록되어 있다.


Unit 01 in, out 전치사

Unit 02 up, down 전치사

Unit 03 for, of, on 전치사

Unit 04 to, with, about 전치사

Unit 05 over, from 전치사

Unit 06 around, through 전치사



쉬운 영어로 조합된 동사구들을 감각적으로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고, 영어설명과 우리말 의미, 보충설명도 함께 수록되어 있다. 각 동사구별 예문 2개와 대화문을 준비하여 동사구의 쓰임새를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Unit 07에는 동사별로 이 책에 나온 모든 동사구를 정리하여 나열하였다.




이 책의 출판사인 멘토스 사이트(www.mentors.co.kr)에 접속하면 이 책의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Unit 01부터 06까지의 동사구와 예문, 대화문을 끈김없이 들을 수 있어 어떻게 발음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한편으로는 흘려듣기에도 좋을 것 같다.



매일매일 동사구 10개씩 익혀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서 쉬운 영어로 막힘없이 술술 표현하고 내 영어 실력을 한층 더 높여야 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다시시작하는영어 #다시영영어회화는동사싸움이다 #다시영 #동사구 #네이티브동사구 #멘토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