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창업 컨설팅북 - 전문 창업코디네이터가 알려주는 실패하지 않는 창업비법
정효평.최용규 지음 / 북아지트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업을 하는 모든 사람이 성공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건 바램일 뿐. 창업 성공률이 좋지 않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프랜차이즈를 이용한 창업을 이용하는지도 모르겠다. 프랜차이즈를 이용하지 않아도 창업에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런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프리코디네이터와 세무코디네이터가 공저한 초보 창업 컨설팅을 도와주는 책이다.
PART 1에서는 프리코디네이터와 함께 창업과 관련된 내용이 담겨 있고,
PART 2에서는 세무코디네이터와 함께 세금과 관련된 내용이 담겨 있다.
처음엔 창업과 관련된 책에서 세금까지 다루는가 의구심이 들었는데, 이 책을 읽고난 후 그 의심이 바로 사라졌다.

1장 프리코디를 만나다에서는 창업에 대한 프리코디네이터와 예비창업자의 대화를 통해 창업에 어떻게 신경써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다. 등장인물(프리 코디네이터, 예비창업자)의 대화로 책이 이어지기 때문에 이 대화를 듣는 또는 보는 독자들은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쉽게 풀릴 것이다. 프리 코디는 예비 창업자에게 이렇게 하면 창업에 성공한다라고 얘기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의 시각을 넓혀주는 컨설팅을 하고 있다. 창업은 최소한의 돈으로 시작하라, 중심상권이 아닌 상품 본질에 집중하라, 창업을 하려면 고정관념을 버려라 등의 조언은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내용들이다. 특히 역풍에 돛을 올려라, 목이 마를수록 깨끗한 물을 찾아라 등의 조언은 예비창업자가 당장은 이해하기 힘들지만 창업에 큰 도움이 되는 조언들을 해준다. 5장에서는 9가지의 특별한 차별화 창업 사례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



2부에서는 택스 코디네이터를 만나 초보 창업자가 세금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택스 코디네이터의 내용 중 세무를 어렵게 느끼는 건 용어가 낯선 것 뿐이지 내용은 그리 어렵지 않다는 말이 크게 공감이 됐고, 예비 창업자가 돈을 벌려고 마음만 먹는다면 세무에 대해 공부하고 이를 이용해 절세를 하면 돈을 벌 수 있다고 이 책을 보면서 느꼈다. 창업을 하려는 사람이 세무도 함께 알아야 가게를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물론 전문 세무사를 통해 해결할 수 있겠지만, 그러려면 큰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지금 막 가게를 시작한 사람이라면 그 비용도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자신이 조금만 노력하면 세무 지식을 쌓을 수 있으니 가게일 뿐만 아니라 세무도 함께 배우면 좋을 듯 싶다.



대화 형식으로 책 내용이 이루어져 편하게 읽을 수 있었고, 다 읽은 후에는 창업에 대한 생각도 꽤 긍정적으로 다가왔다. 만약 훗날 내가 창업을 하게 된다면 이 책의 내용이 큰 밑거름이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경제경영 #초보창업컨설팅북 #프리코디네이터 #세무코디네이터 #창업컨설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