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스 - 기억에 남는 사람이 되는 성공 심리학
이문환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억에 남는 사람이 되는 성공 심리학을 다룬 이 책은 다른 사람과는 차별화된, 타인에게 신뢰와 호감을 주면서 낯설지 않은 사람이 되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얘기한다.

저자 이문환님은 현직 재무컨설턴트이면서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자신이 직접 만난 고객의 진정만 고민을 알고자 하는 마음에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저자가 얘기하고 싶은 내용은 책 속 놓치면 안되는 핵심포인트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이 책에서 소개하면서 자기계발서답게 기억에 남는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승진에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의 방법들을 소개한다.

책속의 1억원 연봉을 받는 대리기사의 변화가 그 한 예일 것이다. 상대의 기대를 넘어서지 못하면 기억에서 사라지지만 기대를 넘어서면 상대에게 감동을 준다는 얘기는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꼭 상기해야 할 얘기다.


그리고 첫인상에 대한 얘기도 빠지지 않는다. 첫인상은 사회생활을 하는데 가장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자신감있게 자신을 표현하면 상대도 믿게 된다고 저자는 얘기한다. 그리고 미소짓는 인상은 상대방에게 큰 호의를 제공한다고 한다.

자신을 믿고 항상 자신감있게 행동하는 것, 항상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꾸고, 외모와 옷차림도 신경쓰는 것 등 자신을 알리기 위한 홍보하는 방법은 다양하고, 이것들만 지킨다면 기억에 남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저자는 강조한다.

이 책은 전형적인 자기계발서이지만 성공을 위해서 다시 한번 되새겨볼 필요가 있는 내용을 충실히 담고 있다. 마지막으로 성공의 지름길은 먼저 인사하고, 항상 겸손하며 실패를 두려워말고 실천하며 도전하는 길이라고 저자는 얘기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인플루언스 #성공심리학 #자기계발 #자기계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