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가는 부동산 투자 여행 : 베트남 편 - 베트남 부동산 투자 성공 가이드북
김영배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 부동산 시장이 정부 규제로 인해 위축됨에 따라 돈을 가진 투자자들이 해외로 눈을 돌려 많이 투자하고 있다. 선진국뿐만 아니라 신흥성장국에 대한 투자도 활발한데, 아시아는 중국에 대한 투자에서 지금은 베트남으로 많이 옮겨왔다고 한다. 베트남은 몇 해 전부터 뉴스에도 많이 나오고,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을 박항서 감독님이 이끌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서 많이 친근해진 것은 사실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베트남의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빠른 경제성장과 젊은 인구 및 낮은 도시화율에 따른 풍부한 실수요층은 다른 동남아 국가들도 갖고 있는 장점이다.

베트남만의 특별한 이유는 
첫째, 2015년 베트남 정부의 주택법 개정으로 제한적인 조건으로 외국인이 부동산을 소유할 수 있게 된 점이고,
둘째, 한국인에게 베트남은 중국의 대체 생산지로 선택된 국가라는 점이다. 실제 베트남의 재외동포 수가 중국다음으로 많다고 한다.



이 책은 베트남 부동산 투자에 앞서 베트남에 대해 먼저 알아야 함을 강조하면서 베트남의 개요, 역사, 경제, 주변국 관계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베트남은 북쪽지방은 수도 하노이, 남쪽은 가장 크고 경제 중심지인 호찌민이 가장 유명하고 투자가 활발하다고 한다.

실제로 저자도 이 책에서 하노이와 호찌민의 행정구역별 특성, 외국인, 교민 거주지역, 교통수단 등 자세한 조사를 통해 이 책에 소개하고 있고 투자 여행을 위해 준비해야할 사항, 실제 하노이와 호찌민에서의 답사 일정 등 본인의 임장 경험과 현지 정보를 함께 소개하고 있다. 부동산 투자시 구매만 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금 이전 절차와 해외부동산 투자 신고, 세금 문제까지 해결해야 투자가 끝난다. 저자는 이점까지 꼼꼼하게 챙겨 베트남 부동산 투자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 부동산 투자를 하려면 국내에서 현지를 돌아보는 것처럼, 철저한 임장을 위해 투자여행을 준비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나홀로가는부동산투자여행베트남 #베트남부동산투자 #해외부동산투자 #베트남부동산 #베트남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