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영재로 바라보면 영재가 된다 - 상위 0.3%로 키운 엄마의 교육법
신재은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재원 입학으로 둥지탈출 출연 이후 화제가 된 조정우군과 그를 영재로 키운 엄마 신재은 님의 자녀교육법을 담은 책을 만났다. 아이를 상위 0.3%의 영재로 키운 아이의 교육법에 꽤 관심이 갔고, 본받고 싶은 마음에 책을 읽었다.


물론 우리 집과 저자의 가정환경이 다르고, 아이의 성향과 관심사도 다르기 때문에 저자가 했던 학습법을 모두 쫓으려는 것이 아니다. 아이가 공부에 소질이 있다면 영재로 키우고 싶은 마음은 모든 부모가 있을 것이다. 저자도 자신의 아이가 영재라고 내세우기 보다 자신의 아이가 잠재력이 있고 장점을 갖고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에 아이의 가능성을 믿고 이를 뒷받침해준 것이다. 다른 사람의 말에 마음이 혹할 수 있겠지만 자신만의 기준을 잡고 아이에게 맞는 교육을 한 것이 저자의 비결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이 책을 통해서 아이를 영재로 키운 부모의 교육법을 통해 조금의 아이디어라도 얻어가고픈게 개인적인 소망이다.


저자는 정우군을 키우면서 겪은 시행착오들과 경험들을 이 책에서 솔직하게 얘기해준다. 부모로서 아이들을 교육할 때 이런 점은 하지 말았으면 하는 내용들, 같이 했으면 좋은 내용들이다.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이지만 저자는 자녀의 학습에 언제나 최선을 다했고 그로 인해 아이가 상위 0.3%의 영재가 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 돌이켜보았다. 이제 곧 초등학생이 되는 아이와 제대로 된 학습을 한 적이 있었는지 반성해본다. 그냥 놀아주기만 해선 되는게 아니라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놀아주고 또 함께 학습하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 아닌가 싶다.


평범한 아이를 비범한 영재로 키우는 교육법은 다른게 아니라 아이에게 최선을 다하는 교육법이라 생각한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내아이를영재로바라보면영재가된다 #영재 #영재원 #우리아이공부법 #영재교육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