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가 참 좋아! - 지금껏 몰랐던 상어의 모든 것 한림 지식그림책 11
나카노 히로미 지음, 도모나가 타로 그림, 김버들 옮김, 나카야 가즈히로 외 감수 / 한림출판사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동물 중 상어를 무서워하면서도 참 좋아합니다.

아무래도 많은 영상물이나 책을 통해 접해서 친숙할 수도 있는데, 우리가 아는 상어는 흔히 죠스라고 불리는 백상아리 정도입니다. 그런데 바닷속에는 이보다 더 많은 종류의 상어가 살고 있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상어 수족관에 들어가면 총 72종의 상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상어의 종류가 72종이나 된다니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 책에는 각각의 상어의 특징을 표현하는 그림과 함께 상어의 모든 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상어의 변천사부터 시작해서 상어의 생김새, 각 상어들의 이빨 모양, 눈,코,귀의 특징 그리고 로렌치니 기관, 옆줄, 비늘 등 상어만의 비밀 무기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딱딱하고 긴 설명보다는 이해하기 쉬운 그림과 함께 핵심만을 설명하고 있어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 중간에는 72종의 상어가 모든 그려져 있는 거대한 페이지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어의 수영법, 식사법, 상어의 탄생이야기 등 상어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상어 백과사전과도 같은 책입니다. 하지만 백과사전처럼 딱딱한 설명이 아닌 재미난 설명으로 가득 차 있어 아이들이 이 책만 봐도 상어 전문가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 안에는 아이들이 책을 다 본 후 독후활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어의 그림을 보고 이름을 알아맞히는 별도의 페이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안 사실인데, 동갈방어와 빨판상어는 상어가 아니라네요. ^^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상어가참좋아 #상어가좋아 #상어백과사전 #상어수족관 #상어의모든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