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처럼 슈퍼 공룡이 되고 싶어! 살림어린이 그림책 55
케빈 실베스터 지음, 허은미 옮김 / 살림어린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빨리 엄마처럼 멋진 어른이 되고 싶어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잘 그려낸 그림책입니다. 이 동화책에 나오는 엄마 공룡은 특촬물의 대표격인 고질라와 비슷하게 생겨서 고질라 얘기인가 했는데 아니더라구요.

엄마 공룡 가르강튀아는 아기 공룡이 태어나기전 난폭하기로 유명했는데, 아기 공룡이 태어난 후부터 착한 공룡으로 변했어요. 도시를 고치고, 말썽꾸러기 우주 로봇과도 싸워서 이기고, 오래된 건물을 부수거나, 떨어지는 운석을 막는 등 지구를 지키는 일을 도맡아서 하지요. 그런 모습을 보는 아기 공룡은 엄마처럼 되고 싶은데 엄마는 지켜보고만 있으라고 하네요.




결국 엄마가 자는 틈을 타 아기 공룡이 오래된 건물을 부수려고 하는데... 그만 건물이 무너지고 있어요. 다행히 엄마 공룡과 우주로봇이 나타나 아기 공룡을 지켜주네요. 엄마 공룡은 아기 공룡이 기특하면서도 아직은 엄마가 필요하다는 것을 아기 공룡에게 알려줍니다. 그 뒤로 아기 공룡은 엄마 공룡과 함께 일하고 있답니다.





아이들은 엄마 아빠가 하는 것을 보고 자라니까 자신들도 엄마 아빠처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아직 어려서 쉽지 않죠.
그런 아이들에게 어른이 될 때까지 기다리라고 하면 아마 다들 실망할 거에요.
아이들과 조금씩 함께하면 아이들도 만족하고, 어른들도 아이들이 점점 커가는 모습에 뿌듯해 할 것 같습니다. 무조건 못하게 하기 보다 아이들과 함께하다면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엄마 #슈퍼공룡 #아기공룡 #엄마처럼슈퍼공룡이되고싶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