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이 다시 왔어 국민서관 그림동화 223
태미 사우어 지음, 댄 테일러 그림, 엄혜숙 옮김 / 국민서관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이 동화책은 성장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동화책이에요.
아이들이 어린이집이나 문화센터 같은 혼자가 아닌 남과 함께 지내기 시작할 때에는 사회생활이 서툴러 남과 함께 있으려고 하지 않지만, 성장하고 크면서 언젠가는 무리 중의 일원으로써 남과 함께 생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요. 이 책의 주인공도 그런 과정을 겪으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책 내용을 살펴보면...



이 책의 주인공도 처음에는 혼자가 좋아요. 맨날 찾아오는 곰에게 집으로 가라고 하지요. 어느날 맨날 찾아오는 곰이 귀찮았는지 "곰아, 내가 너희 집에 가라고 했지!" 하면서 큰 소리를 쳤어요. 그날 이후로 곰은 아이를 찾아오지 않았어요.



그런데 매일 보다가 안보게 되면 아쉽고, 또 다시 보고 싶어지는게 사람 마음인 것 같아요. 곰이 찾아오는 날이 하루, 이틀, 그리고 점점 길어지자 곰에 대한 그리운 마음이 점점 커져갔어요. 결국엔 곰 찾기 모임까지 만들어서 벽보도 붙이고 했지만 곰은 돌아오지 않았어요.



그런데 곰이 다시 찾아왔어요. 아이는 곰을 따뜻하게 맞아주었어요.


이 책의 주인공처럼 아이들은 자라면서 혼자만이 아니라 친구와 함께, 남과 함께라는 것을 배워갑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도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의 어린이집 친구들에 대해 얘기를 나눠봤어요. 다행히도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낸다고 하니 기특한 마음도 들었고 친구들과 친한 관계가 쭈욱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곰이다시왔어 #어린이동화 #유아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