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의 정석 - 이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정구철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고등학생 시절 수학공부를 위해 열심히 봤던 수학의 정석이라는 책과 표지가 똑같아 수학의 정석이라고 오해를 살만한 책이다. 이 책은 더 나은 삶과 개인 성장, 연봉 인상을 위해 이직을 꿈꾸는 독자들을 위한 이직 성공 전략을 담고 있다. 저자도 7년간 대기업에서 일하다가 프리랜서 헤드헌터 일을 시작했다고 한다. 현재는 잡플래닛에서 건설, 제조, 스타트업 분야 전문 헤드헌터로 활동 중이라고 한다.

한 직장에서 10년 이상 재직하면서 승진을 하고 정년퇴직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 이직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또 연봉 인상의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저성장, 고령화로 인해 20대 희망퇴직이 늘어나고 있고, 대기업에 다니던 사람들도 자신의 업무에서 희망을 찾지 못하고, 공무원이 되려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제 이직은 눈치를 보며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성장을 위해 주도적으로 비밀리에 준비해야 하는 것이라고 한다.
등 떠밀려 회사를 떠날 것인지, 아니면 내 스스로 주도적으로 계획해서 떠날 것인지는 나의 발전을 위해서라면 답은 정해져 있는 것이다.


이렇게 저자가 이직을 강조하는 것은 직업때문이 아니라 아무래도 현재 사회의 흐름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나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퍼스널 브랜드가 널리 퍼져있어, 나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 현재의 추세이다. 그런면에서 시장이 나를 바라보는 시선을 바꾸고, 자신과 세상을 바라보는 프레임을 바꾸는 이직은 이 시대의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요소라 하겠다.

요즘은 링크드인이라는 SNS를 통해 동종업계간 구인, 구직을 쉽게 할 수 있어서, 이직을 준비한다면 링크드인 가입은 필수다. 그리고 저자가 헤드헌터인 만큼 헤드헌터를 이용한 이직을 설명하면서 이를 이용하는 것도 바람직하다고 저자는 얘기한다.

나도 사회생활 경력 중 이직이라는 것을 한번 했었다. 내 성격상 잦은 이직은 안맞는 듯 하지만, 또다른 기회를 만들기 위해 나도 비밀스럽게 이직을 준비해보고자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자기계발 #이직의정석 #이직성공전략 #올바른이직매뉴얼 #헤드헌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