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바보가 그렸어, 아이를 잘 키운다는 것
김진형.이현주.신동원 지음 / 로지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 여성가족부에서 나눠주는 작은 책자를 받은 일이 있었다.
딸바보라고 소개하는 저자가 그린 자신의 딸을 키우는 그림이었는데, 공감이 많이 됐고, 그 그림을 그린 작가가 김진형님이라는 분이란 걸 알게되었다. 그 후로 그 분의 작품의 팬이 되었고 블로그를 통해 아이를 키우면서 겪는 여러 에피소드를 보며 두 아이의 부모로서 공감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 에피소드들을 담은 책을 다시 한번 만나게 되었다. 김진형 작가님과 그의 아내 이현주님, 그리고 강북삼성병원 소아정신과 전문의 신동원 교수님이 들려주는 '아이를 잘 키운다는 것'

내가 아이였을때는 내가 어떻게 행동했는지 잘 기억이 안나는데,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이 되니 아이가 하는 행동마다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난감한 경우가 많다. 그런 경우 물어볼 곳도 마땅치 않고, 어떻게 하는 것이 올바른 행동인지 의문 투성이다. 이 책은 그런 내 마음을 이해하 듯 고민하는 보통의 부모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 부부는 이 책이 엄마 아빠들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풀어주고, 부모의 무게를 가벼이 해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완성했다고 한다. 이 책에는 아이와 관련된 5가지 항목(사회성, 습관, 자존감, 감정, 태도)에 대해 부모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각 사례를 소개하면서 마음처방전을 통해 친절히 설명해주고 있다.


가려운 곳을 긁어주듯 그동안 답답했던 내 마음이 이 책을 통해 풀렸다. 그동안 아이에게 대한 행동도 반성도 하면서 앞으로 아이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도 많이 알게 되었다. 아이를 잘 키우고 싶은 마음은 모든 부모의 마음이다. 내 아이에게 부모로서 제대로 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오늘부터라도 달라진 모습으로 아이를 대해야겠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딸바보가그렸어아이를잘키운다는것 #딸바보가그렸어 #아이를잘키운다는것 #육아고민 #공감육아솔루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