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 서울 대장 아파트에 답이 있다! - 부알못(부동산을 알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눈높이 부동산 투자서
이동빈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만큼 부동산 특히 아파트에 관심이 많은 나라도 없을 것이다.

아파트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주거 형태이고, 많은 사람들이 아파트에 살고 있고, 또 구매하고 싶어한다. 특히 서울은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으면서, 많은 아파트들이 모여있다. 그럼 서울을 구성하고 있는 행정구역 25구에서 각 구를 대표하는 아파트는 어디일까?

이 책은 부동산 투자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된 저자가 자신의 주관적인 기준으로 각 구의 대표적인 아파트 단지를 소개하고 있다.
부알못(부동산을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각 구를 대표하는 대장아파트를 중심으로 부동산을 알아간다면 부동산에 대해 이해하기 쉽다고 저자는 얘기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3가지를 얘기한다.

첫 번째, 독자들에게 부동산을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싶다.
두 번째, 집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
세 번째, 독자들과 함께 내 집 마련을 고민하며, 어떤 삶을 살지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저자가 얘기하는 대한민국 서울의 대장아파트는 어디일까? 이 책에서는 서울 14개구의 대장 아파트를 소개하는데, 저자는 이 책에서 시세가 가장 높은 아파트의 기준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1. 10년 이내의 새 아파트
2. 1,000 세대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
3. 해당 지역에서 가장 시세가 높은 아파트 (30~40 평 기준 가장 높은 평단가)



그리고 부동산 특히 아파트를 볼 때 4가지의 입지 요소를 확인해야 하는데, 그것은 바로 교통, 교육, 환경, 인프라다. 이 책에서는 14개 구의 대장아파트를 위 4가지 입지 요소를 기준으로 주변 아파트들과 어떤 면에서 나은지를 설명해주고 있다. 책 후반부에 저자는 대장 아파트 분석 효과를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1. 해당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음
2. 대장 아파트 기준, 주변 아파트 시세 판단
3. 지역별 비교 분석 가능
4. Connecting the dots, 전체적인 서울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음

이 책을 보는 것만으로 당장 부동산에 눈 뜰 순 없겠지만 부동산에 관심을 조금은 가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공부해보고자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내집마련서울대장아파트에답이있다 #서울대장아파트 #눈높이부동산투자서 #부동산공부 #부동산투자비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