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돈운이 좋아지는 4주의 기적 - 부르지 않아도 돈이 찾아오는 운의 비밀
Baro 황수현 지음 / 라온북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으면서 돈에 대한 내 속마음을 들킨 것처럼 얼굴이 빨개지는 일이 많았다.
겉으로는 안 그런 것 처럼 행동했지만 내 속마음은 달랐다. 그동안 난 항상 돈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항상 혼자말이나 가족들에게 '아, 돈이 없어. 돈이 필요해...' 하면서 돈에 대한 푸념이나 한탄만 얘기했었다. 돈에 대해 끌려가기만 한 것이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 돈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다.

부르지 않아도 돈이 찾아오기는 정말 힘들겠지만, 이 책을 보면서 쉽지 않겠지만 돈에 대해 스트레스는 받지 않기로 했다. 경제적으로 풍요로울 수 있다면 그만큼 걱정도 없겠지만 현실적으로는 그러지 못하다. 하지만 이 책에서 저자가 얘기한 것처럼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 속마음이 무엇인지 써보고, 그것을 목표로 긍정적인 자세로 나아간다면 돈이 저절로 나에게 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항상 돈에 쪼들려 초조한 마음 뿐이었던 나였기에, 돈에 대한 부정적 생각, 마이너스 사고가 많았다. 현재 여유롭진 않지만 돈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과 플러스 사고를 하고자 노력해야 겠다.

자기계발서답게 그리고 저자는 10년 넘게 명상가로 활동해왔기 때문에 돈에 대한 사람의 마음이 어떻게해야 하는지를 잘 알려주고 있다. 이 책에 소개된 4주 동안의 액션 프로젝트를 통해서 평생 돈운이 좋아지는 기적이 열렸으면 좋겠다. 책 중간중간에 언급된 저자와 상담하는 분들의 얘기를 봐도 돈이 많고 적음이 중요한 것이 아니었다. 돈에 대한 자신의 마음이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가 중요한 것이었다. 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으면 돈이 없으면 계속 없고, 돈이 있어도 맘 편히 쓰지 못하는 사례를 많이 보았다. 반면 돈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갖고 있으면 아무 걱정없이 일도 잘풀리도 돈도 더 많이 들어오는 것이었다.


에너지 파장은 모든 삶에 영향을 준다고 한다. 돈도 마찬가지이다. 이 책에서는 돈을 주제로 말하고 있을 뿐, 삶의 법칙은 모두 똑같다는 것이다. 책 후반부에는 우주 최고의 표현은 '감사'라고 강조한다. 감사하지 못하면 에너지도 멈춰버린다.

앞으로는 긍정적인 사고로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자기계발 #평생돈운이좋아지는4주의기적 #돈운 #긍정적사고 #액션프로젝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