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 예·적금, 펀드, 주식, 부동산, P2P, 앱테크까지 꼼꼼하게 모으고 안전하게 불리는 비법 152 길벗 상식 사전
우용표 지음 / 길벗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2019년 최신 개정판으로 새롭게 태어난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 사전은 이번이 4차 개정판이고 지금까지 40만부 넘게 팔린 12년 연속 재테크 서적 분야의 베스트 셀러이다.


이번 개정판에는 예,적금, 펀드, 주식, 부동산 등 기존 재테크 관련 내용 뿐만 아니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P2P, 앱테크, 해외주식 등 최신 정보도 수록하고 있다. 꼼꼼하게 모으고 안전하기 자산을 불리는 비법 152가지가 이 책 안에 모두 담겨있다.


이 책의 저자 우용표님은 독자들과의 소통도 시작했다. 독자들의 질문을 받고 대화를 나누기 위해 블로그와 이메일, 카카오톡 채팅방도 만들어서 '실시간 현장 및 애프터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언제든 환영이라고 한다.


이메일: wooyongpyo@naver.com

블로그: https://blog.naver.com/wooyongpyo

카카오톡 QR코드는 아래에...



이 책을 시작하기에 앞서 독자들의 투자스타일을 테스트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다.


동전을 던져 앞이 나오면 10만원을 받고, 뒤가 나오면 1만원을 줘야하는 내기인데 당신의 선택은?


1. OK 당장합시다! -> 고수익 도전형

2. 글쎼요... -> 안전수익 추구형

3. 아니, 던지지마세요 -> 현금보장 사수형


이 책은 총 9가지의 마당이 있는데 준비마당부터 여덟째 마당까지 다양한 재테크 관련 상식이 담겨있다.

준비마당에서 최고의 재테크는 복권 당첨이라고 얘기하지만 당첨될 확률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월급쟁이는 재테크가 적합하다고 저자는 얘기한다.

준비마당에서 재테크를 왜 해야하는지 알았다면, 첫째마당은 종잣돈 모으기이다.

사람마다 투자 성향이 다르고, 월급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 맞는 방법으로 종잣돈을 모아야 하겠다. 단 아무리 배가 고파도 종자는 먹지말라고 저자는 조언한다. 첫째 마당에서는 연봉별 종잣돈 모으는 전략도 소개하고 있다.


종잣돈을 모았다면 이젠 재테크를 실행해보자.

둘째 마당에서는 은행 완벽 활용법을 설명하고 있고, 셋째 마당은 펀드 투자를 설명하고 있다.

넷째 마당은 내집 마련의 꿈을 실현해 줄 부동산 투자, 다섯째 마당은 13번째 월급이라 불리우는 연말 정산이다.

여섯째 마당은 사고와 노후 대비를 위한 보험과 연금, 일곱째 마당은 주식 투자과 관련된 내용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여덟째 마당인데 요즘 인터넷에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 중고거래, P2P 투자, 앱테크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가장 마지막 장에 나오긴 하지만 신용관리 또한 재테크의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한다.



책 후반부에는 네이버카페 흥부야 재테크하자 카페회원 5인의 재무설계 사례를 소개하고, 추천 포트폴리오도 소개하고 있다. 책에서 다루는 내용이 방대하지만 다 피가 되고 살이되는 내용들이다. 퇴근길에 5분이라도 시간을 내서,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 사전을 계속 보면서 재테크 공부를 꾸준히 해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월급쟁이재테크상식사전 #재테크사전 #재테크서적 #월급쟁이 #흥부야재테크하자 #우용표 #길벗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