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홋카이도 - 2019-2020년 최신판, 분리형 맵북 증정 디스 이즈 시리즈
권예나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 땅을 아직 밟아보지 못한 나로서는 일본 여행이 꿈이다.
바로 이웃나라지만 아직까지 가보지 못했다니...
요즘 TV의 여행프로그램이나 예능프로그램에서 일본을 배경으로 많이 방영되고 있다. 그런 프로그램들을 볼 때 마다 너무나도 가고 싶은데 현실은 아직... 
너무나 가고 싶은 마음이었는데, 때마침 홋카이도 여행서 '디스 이즈 홋카이도'를 만나게 되었다.

전문적인 여행서답게 책 안에 홋카이도 지역의 미니맵북을 포함하고 있고, 나중에 절취해서 지도만 따로 활용할 수 있다.


책을 펼치면 홋카이도 지역의 전체 지도가 나오며 주요 지역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나온다. 그리고 현지의 대표 축제 일정도 체크할 수 있어 여행을 계획할 때 현지 축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 수 있다.


여행에서 남는건 사진뿐.
홋카이도 지역의 포토 핫스팟도 책 초반부에 소개되고 있어, 여행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홋카이도 지역은 볼거리도 많지만 먹을 거리도 유명한 것 같다.
여행 프로그램에서도 먹는 장면이 꽤 많이 나온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에서도 먹을거리에 대한 소개가 꽤 많이 할당되어 있다. 먹방지도 뿐만 아니라 유명한 소프트 아이스크림, 동네 음식, 추천 음료, 추천 간식까지 다양한 소개로 이루어져 있다. 홋카이도 지역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음식 6가지를 선정하여 홋카이도 음식 탐구 일기라는 제목으로 음식도 소개하고 있다.




여행에서 쇼핑도 중요한 여정이다. 홋카이도 지역에서 유명한 쇼핑품목도 쇼핑 탐구 일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홋카이도는 삿포로, 오타루, 하코다테, 후라노, 비에이, 아사히카와 등 유명한 여행지가 많다. 한번도 모든 곳을 돌아볼 수 없지만 여행 계획을 잘 세워서 많은 곳을 돌아보면 좋을 것이다. 아직 한번도 가보지 못한 홋카이도 지역이지만 디스 이즈 홋카이도를 통해 많은 곳을 간접경험했다.
이제는 내가 직접 가볼 차례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일본여행 #홋카이도여행 #북해도여행 #디스이즈홋카이도 #디스이즈시리즈 #테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