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부동산 경매왕
김지혜 지음 / 진서원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부동산 경매라고 하면 일단 자금도 필요하겠지만 절차도 복잡하고, 법적으로 걸린 것들이 많아서 하고 싶어도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몇 해 전부터 부동산 경매로 인해 큰 성공을 거뒀다는 뉴스도 많이 나오고, 그런 내용들의 경매 관련 책들이 많이 쏟아졌다. 아마 나도 그 즈음부터 부동산 경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던 것 같다. 하지만 돈도 없고 마음만 많은 나로서는 경매를 한번도 해본 적이 없다.
잘만 하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말이 나의 귀를 솔깃하게 한다. 하지만 부동산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몰랐다. 인터넷의 글들을 봐도 어려운 용어뿐이다. 이렇게 경매는 나와 맞지 않는가보다 생각하던 차에 왕초보 맞춤형 부동산 경매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왕초보 부동산 경매라는 책 제목답게 부동산 경매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기초다지기부터 시작한다. 경매의 절차, 경매를 하는 이유, 경매와 공매의 차이점 등 초보들이 궁금해할만한 사항들은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왕초보를 위한 조언은 경매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
책에서 제안하는 조언은 다음과 같다.
1. 무조건 싼 물건만 찾지 마라!
2. 감정가에 얽매이지 마라!
3. 권리분석 삐끗하면 입찰보증금 날린다
4. 경제뉴스 보듯 물건을 검색하라!

위의 조언 중에서 3번 입찰보증금을 날린 사례는 초보인 나에게는 경매에 대해 다시 한번 어렵다는 것을 느꼈다. 하지만 어렵다고 그만두기 보다 나중에 경매를 할때 실수하지 않도록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책 속의 실제 사례들을 통해 다양한 경매 매물을 간접 경험했고, 각 사례별 돌발상황에 어떻게 대처하는지 책을 통해 많이 배웠다. 정말 다양한 사례가 있고, 다양한 돌발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경매를 시작하려면 무조건 돈이 있다고 덤비기 보다는 돌다리를 건너는 것처럼 차근차근 기초부터 다져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그동안 어려워하던 경매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된 한 문장을 봤다.

한번 배우면 정년없이 평생 투자 가능!

부동산 경매는 한번 배워두면 평생 투자 가능하지만 위험요소도 많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산 공부는 계속되어야 할 것이다.

저자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경매공매가이드(https://cafe.naver.com/rhdao)' 에서도 경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부동산 경매에 관심있는 독자라면 가입해서 많은 정보를 얻길 바란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왕초보부동산경매 #부동산경매 #왕초보경매 #경매공매가이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