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도 미국 유학 갈 수 있을까?
김영주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처음 책 제목을 봤을때 우리아이도 미국유학 갈 수 있을까? 라는 제목에 끌려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그리고 이 책을 다 읽고 난 후 표지를 다시 봤을때 전에는 보지 못했던 제목의 끝부분을 보게 되었다. 


우리아이도 미국유학 갈 수 있을까? YES


책을 읽기 전에는 YES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오지 않았는데, 책을 다 읽고 난 후 YES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오다니 신기했다.


이 책은 저자가 책 속에서 밝혔듯이 미국 유학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책이다. 저자가 1년 6개월동안 미국에서의 유학 생활 뿐만 아니라 유학이 확정된 날부터 어떻게 준비했는지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유학이 오늘 결정해서 내일 떠나는게 아닌 만큼 유학을 가려면 준비할게 정말 많다. 여행을 떠나는 것도 아니고 1년 넘게 언어가 다른 타지에서 생활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말 신경쓸게 많다. 저자와 저자의 가족 또한 유학 전 신경쓸 것이 너무나도 많은 와중에 차근차근 준비를 했고, 실제로 미국에서 어떻게 유학생활을 했는지도 이 책을 통해 잘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유학 당시 초등학생과 6세 아이의 엄마였기 때문에 아이들 교육에 가장 신경을 쓴 점이 이 책에 나타난다. 학교 입학부터 영어 교육에 대한 다양한 경험담까지 아이들 교육 특히 영어 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라면 꼭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다.



요즘은 엄마들 사이에서 엄마표 영어가 정말 유행이다. 저자도 아이들의 영어를 돕기 위해 유학 전 엄마표 영어를 많이 하는 모습이었다. 엄마들이 엄마표 영어를 하는 이유가 아이들에게 영어를 하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함이다. 그런데 유학은 영어라는 환경이 자연스럽게 생기게 되는 것이다. 


저자는 유학이 아이들의 교육과 경험에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에 1년 6개월 동안 정말 진심으로 아이들이 맘껏 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그래서 두 아이 모두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영어도 해리포터를 모두 원서로 읽을 수 있는 수준에 까지 도달했으니 1년 6개월이라는 기간동안 정말 제대로 유학한 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원래는 남편의 유학으로 인해 가족이 미국으로 유학가게 되었지만 저자의 자녀들도 제대로 된 유학생활을 하고 온 것이다.



저자는 독자들에게 지금 당장 미국 유학 계획이 없더라도 자신이 미국 유학 기간동안 겪었던 내용들, 득히 자녀의 학교 생활, 영어 공부, 독서 습관 등 많은 부분들에서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다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모든 사람들이 미국 또는 영어권 나라로 유학을 갈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자의 경험을 통해 전해지는 아이디어로 내 아이의 교육에 조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


저자는 자신의 블로그에도 미국 유학, 자녀 교육 등 이 책과 공통된 얘기를 전하고 있다. 관심있는 분들은 저자의 블로그를 방문해도 좋을 것이다.

https://blog.naver.com/mytruevoice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우리아이도미국유학갈수있을까 #미국유학 #미국유학꿀팁 #초등미국유학 #자녀교육 #자녀영어교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