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반값으로 줄여주는 보험비교서비스 - 국내 최대 보험비교 전문회사인 'KS자산관리'가 공개한
KS자산관리 지음 / 렛츠북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예전에 보험을 가입하려면 지인을 통하거나 영업을 하는 보험설계사를 통해 보험을 가입했었다. 하지만 요즘은 다나와, 에누리닷컴 등의 가격 비교 사이트처럼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게다가 보다 저렴한 보험을 가입할 수 있게 되었다.


보험비교 사이트는 KS자산관리의 시스템이 효시라고 볼 수 있는데, 이 책은 KS자산관리에서 보험비교사이트의 탄생배경, 원리 등과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자동차보험, 치아보험 등 각 보험별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보험비교 사이트를 비교하려면 인터넷과 전화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인터넷 사이트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KS자산관리를 검색어로 입력하여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http://inr.kr 을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 사이트는 보험비교사이트이지만 다루는 것이 보험이기 때문에 보험 가입요령도 이 책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은 우리나라 사람에게 많은 혜택을 준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건강보험이 있지만, 갑자기 큰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이 걸려 큰 병원비를 지출하게 될 때, 의료실비보험이 큰 도움을 준다.

같은 보험사에서 나온 의료실비보험이라고 하더라도 판매 채널에 따라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기본 가입 금액이 달라서 보험료 차이가 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고 한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나이, 직업, 건강상태에 따른 최적의 가입 조건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자신의 병력이나 상태에 따라 보험회사의 심사과정도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단독으로 가입할 수 있고 타 보험의 특약으로 추가하여 가입할 수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보험상품을 찾아보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다.


이 책에서는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Q&A를 통해 쉽게 설명하고 있고, 보험비도 낮추는 꿀팁도 소개하고 있다.


암보험

우리나라에서는 암으로 인한 사망이 꽤 비율이 높고, 국민 37명당 1명꼴로 암치료 중이라고 한다. 암치료비용은 꽤 큰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을 대비해서라도 암보험은 꼭 가입하라고 많은 사람들이 얘기한다. 이 책에서는 암보험 가입시 체크포인트를 소개하고 있다.

적절한 보험가입금액과 보험료 예산을 세운다

암의 보장범위와 특약내용을 확인한다

보험기간과 갱신 여부를 따져본다

보험료 다이어트는 환급형보다 소멸성 보험으로 가입한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보험료와 가입조건을 비교해 보자


암보험도 중복 보상이 가능하여 최근에는 보험사에서 고액 진단금 가입이 어려워진다고 하니 이 점을 유의하여 암보험을 찾아봐야겠다.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다. 

하지만 보험사별로 차이가 있고, 차종별로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기란 쉽지 않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쉽게 가입 또는 갱신할 수 있는 다이렉트 보험이 많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자신의 차종, 가족관계, 운전경력에 맞게 다이렉트보험비교 사이트를 통해 맞는 보험을 비교하여 찾을 수 있다.

다이렉트보험비교 사이트의 인터넷 URL은 다음과 같다. http://car-direct.co.kr


치아보험

최근에는 치아보험도 인기다. 유치부터 틀니, 임플란트까지 많은 영역을 커버하고 있다. 치아보험은 충치나 치주질환으로 인한 치과 치료나 사고로 인한 상해로 치과에서 각종 치료를 받으면 정해진 가입 금액을 보험금으로 받는 보험이다. 보험료도 1~3만원으로 비교적 저렴하여 치과 진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치아보험의 종류가 다양하고, 판매하고 있는 보험사도 많고 세부 내용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치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치아보험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치아보험 비교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http://dental-bohum.net


개인적으로 위에 언급한 보험 중 치아보험을 제외한 나머지 보험들을 가입하여 보험료를 납입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보험료가 너무 많아 부담이 되었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니 일찍 가입하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든다.

나이가 점점 들면서 치아도 부실해지는데, 치아보험도 가입해야하지 않을까? 그 전에 우선 치아보험 비교사이트를 방문해 나에게 맞는 치아보험을 찾아봐야 겠다.


본 리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KS자산관리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 #경영 #재테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