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흔들어라 콘텐츠의 힘! - ‘구독’과 ‘좋아요’로 여는 십대의 내일 자음과모음 청소년인문 11
김경선 지음 / 자음과모음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콘텐츠의 세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튜브를 비롯한 동영상 서비스와 SNS를 비롯하여 전통적인 방법인 책을 통해서도 다양한 이야기를 접할 수가 있다. 특히 요즘은 인터넷 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디바이스(특히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콘텐츠의 내용이 좋고 훌륭하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를 통해서 많은 구독자, 팔로워들을 이끌어낼 수 있다.


또 가장 핫한 직업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생겨났고, 학생들이 가장 되고 싶어 하는 직업으로도 뽑히기도 했다.책에서 언급된 디지털 원주민이란 얘기가 요즘 사람들을 대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은 소녀(소녀의 이름은 책에서 나옴)를 중심으로 반 친구들이 창의체험활동으로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이웃사촌 아저씨의 도움으로 콘텐츠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그린 책이다. 역시 요즘 학생들을 주인공으로 해서인지 그에 맞는 내용과 소재를 다루고 있다.


이웃사촌 아저씨는 소녀나 친구들에게 조언자 역할을 하고 있는데, 그를 통해서 콘텐츠의 중요성과 요즘 뜨고 있는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동영상 플랫폼이 어떻게 생겨났는지에 대한 역사와 설명을 곁들이고 있어 학생들이 콘텐츠를 보다 더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콘텐츠에는 이야기가 있고, 그 이야기는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된다.


사람들에겐 이야기가 큰 힘이 된다. (p29)


특히 책 초반에 나온 마틴 루서 킹 목사님의 연설문과 고 노회찬 의원님의 연설문을 읽었을때 스토리에는 힘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이제는 어떤 콘텐츠를 갖고 있느냐가 자신을 표현하는 세상이 되었다. 나만의 콘텐츠를 갖기 위해 나는 물론이고 우리 아이들에게도 자신만의 콘텐츠를 갖도록 함께 학습하고 도와줘야겠다.


#콘텐츠 #세상을흔들어라콘텐츠의힘 #구독 #좋아요 #SNS #자음과모음 #자모지니어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