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으로 이룬 자유의 꿈 - 잘 키운 아파트 직장 퇴사 안무섭다! 부자꿈
자유몽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된다는 것은 경제적 자유를 뜻하는 것일 것이다.
돈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경제적 자유를 가진 부자들이 아닐까?

저자 자유몽님도 40대의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10여년 동안의 투자를 통해 500% 수익률을 달성한 이제는 나름 경제적 자유를 가진 사람이 되었다고 한다. 그가 이렇게되기 까지 환경적 요인(상승장, 인터넷 효과)과 자기 노력(부동산 공부, 절약, 자신에 대한 믿음)이 있었는데 이것들이 어우러져 높은 수익률을 달성하지 않았나 싶다.

직장인은 언젠가는 수입이 0으로 되기 때문에 일단 지금부터 휴지(저자가 표현하는 돈의 의미)를 모아야 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돈을 버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지만 그 중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 투자가 아닐까? 그래서 저자도 투자를 선택했다.


저자는 주식, 펀드, 오피스텔, 상가, 보험, 금 등 수많은 재테크 투자 방법 중 고민 끝에 아파트를 선택했다고 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의식주 중 하나인 필수재다
환금성이 좋다
대출 시, 우량 담보 물건이다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하다
절세가 가능하다
공부한 만큼 정직한 결과가 나온다


위와 같은 이유로 아파트 투자를 시작했고, 현재의 성과를 이룰 수 있다고 했다.

저자는 실제 위치를 언급하면서 아파트 투자의 기술을 상세히 언급하고 있다.
시세차익형과 수익형의 차이, 똘똘한 한채와 다주택 등 차이를 설명하고, 세금과 법률, 규제와 관련된 내용도 언급하면서 상세한 투자 기술을 설명해 주고 있다. 마지막 장은 주요 교통 호재, 신규 일자리, 입주 물량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한 투자처 선정 지역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세상에서 가장 예뻐 보이는 집'이 어떤 집인지 아는가? 그것은 바로 내가 '방금 막 팔고 나온 집'이라고 얘기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부동산투자 #아파트투자 #경제적자유 #재테크 #직장인투자 #자유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