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 교과서 - 사진과 도해로 보는 다트 던지는 법.게임 룰.매너.멘탈 강화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이다원 지음 / 보누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트는 어릴적 친구집에 놀러가면 다트판이 있어 가끔 해본 적이 있는데, 가운데에만 들어가면 이기는 줄 알고 있었다. 왜냐하면 양궁이나 사격 등 과녁을 맞히는 스포츠는 모두 정가운데 점수가 가장 높았기 때문이다.

성인이 되어서 가끔 회식이나 친구들과 술자리를 할 때 다트를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어릴 적 기억대로 그냥 과녁 가운데만 맞히는 것인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 것 같았다. 위의 점수가 나오는데 그 점수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것 같았다.
그런데 점수는 어떻게 매겨지는지 궁금해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 책 다트 교과서를 만났다.

책 제목 다트 교과서답게 다트의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몰랐던 다트의 세계를 자세히 알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 이다원님은 다트 전문가이자 플레이어로 활동하고 있고, 다트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교과서라는 제목답게 다트의 기본부터 시작한다.

첫 장에는 다트의 역사, 다트(작은 화살)의 소개, 다트 점수 및 산정 방법, 매너와 에티켓 등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다트는 심판도 없고 엄격한 룰이 없지만 있더라도 간단하다고 한다. 하지만 어떤 스포츠든 매너와 에티켓이 중요한데, 다트는 특히 에티켓을 중요시한다고 한다.
책의 초반만 읽었는데도 내가 지금까지 궁금했던 다트 점수와 점수 산정 방식을 바로 알게 되니 기분이 좋았고, 벌써부터 다트 전문가가 된 느낌이었다.




두번째 장에서는 본격적으로 다트의 기술을 알려준다.
많은 사람들이 얘기하지만 스포츠는 폼이 좋아야 실력이 쑥쑥 느는 것은 변함없는 사실이다. 저자는 작은 화살을 잡는 그립 방법부터 다트를 던질 때의 스탠스 자세, 에이밍, 스로잉, 테이크백 등 전문용어의 홍수 속에서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기술을 하나하나 알려준다.



그리고 세번째 장에서는 실전에서 확실히 이기기 위한 전략과 공략법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다트를 멘탈 스포츠라고 얘기했듯이 멘탈이 무너지면 이길 수 없기 때문에 멘탈 관련 부분도 꽤 할애하여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 장은 연습과 장비에 대한 설명이다.
다트도 스포츠이기 때문에 잘하려면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다.
그에 앞서 장비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인 것으로 장비에 대한 상세 설명이 나와있다.
지금까지 다트를 양궁이나 사격과 동일한 개념의 스포츠로 알고 있었는데, 다양한 기술과 전략이 숨어있는 재미있는 스포츠라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다음에 다트를 하게 될 기회가 생기면 다트 교과서를 읽은 사람으로서 적극 참여해보고자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스포츠 #다트교과서 #멘탈스포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