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왔을까? 초콜릿 아가들을 위한 오무라이스 잼잼 3
조경규 지음 / 좋아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음식은 아이나 어른이나 단 것 좋아하는 분 빼고 대부분 좋아하죠. 특히 단음식의 대표적인 것은 초콜릿인 것 같아요. 요즘 아이들이 초콜릿 홀릭이어서 자주 달라고 얘기하는데, 치아 건강때문에 최대한 자제를 시키고 있어요.

가끔 맛있는 초콜릿은 어떻게 만드는지 한번 알려주고 싶었는데, 이렇게 딱 안성맞춤인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아이들한테 "너희들 초콜릿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아니?" 하고 물어보니 "몰라요!" 하더라구요. 그럼 아빠가 알려줄께 하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답니다.


초콜릿은 멀리 아프리카에서 만들어지는데 초콜릿의 원료는 카카오로 만들어지네요. 


카카오 열매를 따서 바나나잎으로 카카오콩이랑 열매를 담아 두고 카카오 콩을 햇볕에 말려줘요.


그런 다음 카카오 콩을 불에 달궈서 볶아줘요.


카카오 콩이 까맣게 잘 구워지면 껍질을 벗긴 후 곱게 갈아주면 걸죽한 카카오 반죽이 되지요.

아이들은 여기까지만 봐도 자기들이 좋아하는 초콜릿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게 된 것 같아 집중해서 읽었어요. 
왜 햇볓에 말려주고, 열매랑 콩이랑 구분해야 하고, 곱게 갈아주는지 이유는 알 필요없고, 오직 결과물, 초콜릿만 어떻게 만들어지면 되는지만 중요해하는 것 같았어요. 왜냐하면 초콜릿 반죽이 자기들이 알고 있는 초콜릿 색이었기 때문이지요.

휴~ 관심있게 봐줬으면 좋겠는데... 그래도 조금은 기억에 남겠지 하면서 계속 읽어갔어요.

카카오 반죽에 카카오 버터랑 설탕을 넣어 부드러워질때까지 잘 저어준 후 틀에 굳히면 바로 초콜릿 완성!


책의 마지막엔 진짜 초콜릿과 가짜 초콜릿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었고,
초콜릿이 왜 사르르 녹는지, 약으로 쓰였던 사례, 누가 처음 먹었는지 등 상식까지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의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니 어른에게도 좋았던 책이었어요.
아이들이 자기들도 초콜릿을 만들어보겠다고 난리 아우성이었어요.
카카오 콩을 구할 수 있는지부터 얼른 알아봐야겠어요.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