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내 월급 사용 설명서 - 배고픈 월급쟁이를 위한 달달한 재테크
전인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월급만으로도 나는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이 책을 읽기 전까지의 대답은 노이다.
현실적으로 급여소득만 가지고는 부자가 될 수 없다. 다른 부가 수익을 창출해야 그나마 좀 낫게 살아갈 수 있는게 현실이다. 이 책은 배고픈 월급쟁이들을 위한 달달한 짠테크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재테크의 달인이고 네이버 카페, 블로그, 유튜뷰 등 다양한 SNS에서 재테크를 강연 중이 전인구님이다. 오랜 재무설계, 투자 경험을 통해 이 책에 월급쟁이들을 위한 재테크 노하우를 담고 있다.

재테크 서적답게 이 책의 시작은 가계부 작성으로 시작한다. 나도 가계부를 작성하고 있지만 작성의 효과를 크게 느끼지 못하고 있다. 그냥 수입과 지출의 일지일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간과한 부분이 있었다. 가계부의 작성 목적은 내 소비의 형태를 알기 위함이다. 내 지출의 통계를 내보면 어느 부분에서 가장 지출이 많은지를 알 수 있다. 그것을 인지하면 과소비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씩 줄이고자 하는 노력을 할 수 있으니, 앞으로 과소비되는 부분은 줄여보도록 노력해야겠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이 책에 나온 내용을 일부 하고 있다.
가계부 작성, 통장 쪼개기, 커피값 줄이기 등 일부 하고 있으니 큰 결실을 맺지 못하고 있다. 아마 노력이 더 필요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 보험 상품에 대한 지출이 많은데 이 책을 읽으면서 보험은 그다지 필요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빠른 시일내에 보험을 줄여야겠다고 다짐해본다.


이 책의 마지막이 가장 핵심이다.
월급으로 부자 되는 재테크 방법 5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임대업, 부동산, 주식 & 펀드, 창업, 절세
그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지만 내 현실은 어느 것 하나 시작하기 힘들다.
하지만 절약을 통해서 목돈을 준비해서 빠른 시일내에 위 5가지 중 하나라도 시작해보고자 한다. 내 월급 외에 다른 수입파이프를 만드는 것이 내 지상최대 목표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