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주는 밸런스워킹 PT
김태민 지음 / 샘콘텐츠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저자가 겪은 2번의 대형사고는 내가 생각하기에도 너무 큰 사고였다.

그런 사고를 겪고서도 불굴의 의지로 다시 일어나 재활을 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건강을 되찾아주려는 저자의 의지는 정말 기립박수 받을만 하다.


이 책은 저자가 고안한 밸런스워킹PT를 소개하면서 저자가 겪어 온 삶의 내용와 밸런스워킹PT를 만들게 된 과정,

그리고 밸런스워킹PT를 경험한 회원들과 강사들의 후기들이 진솔하게 담겨있다.


본인의 재활을 통해 알게되어 저자가 고안한 밸런스워킹PT는 누구나 할 수 있고, 복장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이라도 한다.내 몸의 현재 상태에 따라  여러가지 동작을 다양하게 접목시켜할 수 있는 맞춤형 운동으로 기본동작 80가지와 응용동작 80가지, 그리고 기본동작으로 조합이 가능한 응용프로그램 1000여가지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 그리고 스트레칭을 복합적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어서 몸에 큰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한다.


책에서 나온 많은 사례들을 보며 운동은 절대 고칠 수 없는 병도 낫게 하는 힘을 가졌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 맨날 앉아서만 일하는 나 자신을 돌아보며 정말 운동이 필요하겠다, 이러면 나도 몸이 축나겠다 라는 생각을 많이 한다.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저자의 용기있는 재활을 보며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졌다. 아마 저자가 책을 쓴 목적도, 밸런스워킹PT를 만든 목적도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그리고 저자의 밸런스PT 운동이 이미 다른 나라에 전파되어 있지만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재활과 희망을 심어주면서 세계적으로 널리 퍼졌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유튜브에서 밸런스워킹이라고 검색을 해보면 bwptkorea 채널과 운알못TV라는 채널이 검색되는데 앞의 채널은 협회의 소개 등이 나와있고, 운알못TV는 실제 따라해볼 수 있는 밸런스워킹pt 운동의 동영상이 나와있어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유튜브 채널을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책 마지막 페이지에도 각종 SNS채널의 소개가 나와있어 참조해보면 좋을 것 같다.


bwptkorea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TrwGNuDEh3bFdmO6hp6fKA


운알못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sFg1WInvXULEc4xmjadguA/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