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EPS 실전 모의고사 실전 6회분 - MP3, 모바일 단어장, 보카 테스트, 자동 채점 제공
김무룡.TEPS콘텐츠개발팀 지음 / 넥서스ENGLISH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저자 김무룡님은 TEPS를 비롯하여 TOEFL, TOEIC, SAT 등 시험의 전문 강의와 교재 집필을 하고 있으며 정기 텝스 시험 만점 기록자이다.
넥서스북 TEPS 콘텐츠개발팀은 서울대학교 TEPS 관리위원회와 계약을 맺고 있으며, 가장 최신의 기출문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책의 구성
책은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의고사가 담겨있는 본책과 정답과 해설이 담겨있는 책속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책에는 총 6회의 모의고사가 담겨있으며 청해, 어휘와 문법, 독해 순으로 되어 있다.
출판사인 넥서스북 사이트(http://www.nexusbook.com) 에 접속하여 텝스실전모의고사를 검색하면 이 책의 페이지가 나온다.
다른 방법으로는 사이트의 수험영어 메뉴를 선택하면 이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다.

MP3/부가자료 탭을 선택하면 모의고사에 필요한 청해시험 음원과 뉴텝스 실전 모의고사 실전 6회분 부가자료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특히 모의고사 청해시험 음원자료는 용량이 약 700MB 정도 되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으려는 기기의 남은 용량을 체크한 후 다운로드 하면 좋을 것 같다.
아니면 바로듣기 버튼을 선택하여 홈페이지에서 바로 듣기도 가능하다.
책 표지의 QR코드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모바일 단어장 및 VOCA TEST, 어휘 리스트 & 테스트 자료 등을 다운로드 받아 뉴텝스 공부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책속의 책인 정답과 해설지에는 별도의 해설집을 살 필요없이 같이 수록되어 있어 이 책을 공부하는 사람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뉴텝스 시험은 모의고사 책의 구성처럼 청해, 어휘와 문법, 독해로 구성되어 있고 각 시험마다 배정시간은 아래 사진에 자세히 나와있다.

개인평
이 책을 읽으면서 오랜 전에 뉴텝스로 변경되기 전 텝스 시험을 2번 치뤘던 기억이 있다. 시험을 치를 당시에는 취업을 위해서 공인 영어시험 성적이 필요했기 때문에, 또다른 영어시험인 토익과 텝스를 번갈아서 치뤘던 기억이 있다.
영어 공부만 한다면 토익이든 텝스든 상관없이 치를 줄 알았는데, 그건 내 오판이었고 실수였다. 시험영어는 일반 생활영어와는 너무나도 달랐다. 그래서인지 시험을 치르는 동안 영어가 너무 어렵게 느껴졌던 기억이 있다. 그리고 또 기억나는 점은 토익과 텝스가 문제 유형이 달라 토익을 중점적으로 공부했던 것이 의미없던 적도 있었다.
요즘은 영어 시험보다 듣기, 말하기에 중점을 둔 시험도 많이 있는데,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텝스와 토익이 공인 영어시험으로 인정받는 듯 하다. 그리고 시대의 흐름에 맞게 텝스도 뉴텝스로 변경되어 최신 경향을 반영하고 있는 듯 하다. 이는 토익도 시험이 바뀌었다고 알고 있다.
개인적으로 뉴텝스 시험을 치뤄볼지 장담할 수 없지만 다시 한번 도전해보고 싶기는 하다. 그전에 열심히 공부해야 겠지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