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맨 처음 한자1]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1: 학습과 교양을 한 번에 다지는 초등 첫 한자 입문서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홍콩.일본 편, 내 친구 팬더 찾기 / 조경규(글․그림) / 정민, 강민경, 박동욱, 박수밀(원작) / 휴먼어린이 / 2016-03-28]

 

주인공들이 홍콩과 도쿄를 여행하기 때문에 홍콩과 도쿄의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다. 한자문화권이라 당연히 한자에 대한 설명이 따라오고 아이들은 자신도 모르게 한자를 재밌게 접하게 된다. 만화를 읽는 동안 어휘력과 한자 실력이 쑥쑥 자라게 되는 것이다. 덧붙어 정통한 학자들이 한자의 유래와 원래 특성까지 다져주어 한자와 관련된 교양 지식까지 키울 수 있다.

 

한자의 유래와 원리, 주요 한자에 대한 풍성한 해설, 부수, 필순, 독음 등 한자 공부에 필요한 특성을 한눈에 정리, 일상용어로 쓰는 한자어들은 가벼운 읽기 자료로 한자 상식까지 완성한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는 아이들이 한자와 친해질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준다.

 

나머지 이야기는 <http://blog.naver.com/potatobook/220723870416>에서 확인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