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하루 15분 영어 필사
백선엽 지음 / 오아시스 / 2025년 10월
평점 :
서평]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하루 15분 영어 필사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삶에서 매번 자극은 필요하고, 책을 좋아하니 노트에 마음에 와닿는 글들을 메모하기도 하고. 그러다 보니 필사책들이 눈에 들어오고. 하루 한페이지씩 따라 쓰다보면 어느때는 정신이 번쩍 들게 되기도 한다.
새해가 되면서 이번에는 누군가의 말들이 나에게 잘 살아가고 있다, 혹은 잘 살아내라고 해 줄까 하는 기대를 품으면서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하루 15분 영어 필사]를 펼쳤다.
저자(백선엽)은 프롤로그를 통해 필사가 주는 의미를 전달한다. 성공한 리더의 문장을 반복해 쓰는 과정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까지 배워갈 수 있다. 그리고 습관이라는 것은 2일이면 습관이 형성되고, 66일이면 자동화 되고, 100일이면 삶의 일부가 된다. 도서는 5개의 part(생각을 리셋하라, 지금 당장 시작하라, 실패를 활용하라, 관계를 설정하라, 나만의 방식으로 성공하라)로 구성되어 있고, 100일간의 필사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철학과 언어로 행동을 바꿔갈 수 있게 된다.

하루 15분, 성공이 찾아오는 필사의 시간은 준비(펜과 노트)단계에서 스마트폰을 멀리 두라고 말한다. 이부분은 사실 요즘 스마트폰의 숏츠에 중독된 나에게 하는 말인 듯해서 뜨끔했다. 준비가 되었다면 필사를 해보자 오늘의 문장을 천천히 정성스럽게, 서두르지 말고 의미를 생각하라. 필사를 마쳤다면 눈을 감고 삶에 어떻게 연결되는지 짧은 메모를 남기는 단계로 안내한다.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하루 15분 영어 필사]를 넘기다 보니 새해 어떤일들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빠르게 시도하고 더 빠르게 배워라’라는 에릭 리스의 문장이 눈에 띈다. 필사를 하고 한참을 고민하게 되는 글.
도서는 필사공간 하단에 daliy insight를 통해 한번더 생각을 정리하게 해 준다.

도서는 파란 하늘빛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각 파트별 진한 파란색으로 구분하고 번역글과 필사공간을 연한 파란빛으로 배치되어 있다. 파란색을 유난히 좋아하기에 은은한 색감이 편안하다.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하루 15분 영어 필사]는 영어공부에 대한 접근에도 도움을 주고, 성공한 사람들의 말에서 얻는 영감을 통해 자기계발을 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다. 새해 영어공부와 더불어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있는 사람이라면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하루 15분 영어 필사]이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