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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세의 기술
오하라 마사토 지음, 곽현아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서평] 허세의 기술/가성비 최고의 처세술 & 비즈니스 기술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수많은 매체들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그들의 모습에서 부러움과 성공에 대한 갈망을 느끼게 된다. 그런데 그들의 삶에서 보여주고 싶은 순간일 뿐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순간이 있다. 이처럼 자신을 어떻게 포장하는가에 따라 바라보는 시선은 전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접근하게 되는 것이다.
일본 라쿠텐 이치바의 전체 비쥬얼 담당 web프로듀서 디렉터로 활동하는 오하라 마사토의 [허세의 기술]은 저자의 성공적인 컨설팅 실적을 통해 다소 부정적인 이미지인 허세를 어떻게 이용하는가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로 이어지는 것에 대한 비즈니스측면의 기술을 전수한다.
허세라는 것이 실속이 없이 겉으로만 드러나 보이는 기세를 뜻한다. 이러한 사전적인 의미의 허세는 비즈니스 측면에서 다소 다른 개념으로 접근한다. 단순히 가식같은 의미가 아닌 객관적인 측면에서 개인의 성장하는 방법과 기업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데 있어서의 허세를 이용하는 방법을 하나하나 짚어준다. 허세를 자신감으로 포장하고, 이것을 이용할 때 타인에게 강한 인상으로 작용하게 하고, 사업의 협상방식에서 우의를 점할 수 있다. 실제매출이나, 자신의 성과를 전체적인 성과로 포장하는 방법등에 대한 부분은 꽤 유용하다.
그러나 여기에서 놓치면 안되는 부분이 있다. 과도한 허세는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온다. 자기자신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것과, 자신감을 통해 적절한 허세를 통한 균형잡힌 허세의 기술이 필요하다.
도서 [허세의 기술]은 좋은 평가를 받는 사람에게는 허세력이 있다. 허세력이란 보여주는 방식과 현실의 간극을 메우는 기술이다. 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싶다면 허세를 활용하라, 나 자신을 프로듀싱할 때도 허세가 필요하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몇배나 좋아보이게 만드는 허세의 기술, 사생활도 허세력이 있으면 잘 풀린다로 구분하고, 자신을 효과적으로 포장하고, 이를 통해 좀더 나은 비즈니스 측면의 접근에 대해, 혹은 관계속에서 자신에 대한 부분을 좀더 근사하고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도서는 말 그대로 가성비 최고의 처세술 & 비즈니스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어떤 측면에서는 다소 고개 갸웃해지는 부분도 있지만 회사에서 발표할 때, 협상 할 때 상당히 도움이 될 듯 하다.
<도서내용 중>
p70. 실제 매출 비율로 따지면 중소벤처기업 실적이 대부분이고, 대기업과는 가끔 일하는 정도라 하더라도, 보여줄 때는 일상적으로 한 등급 위의 일류기업을 상대하는 듯하게 홍보합니다. 그 정도의 허세를 부리지 않으면, 대기업은 물론이고 실제 타깃층인 중소벤처기업도 이 회사에 의뢰하고 싶다 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p96. 이처럼 숫자와 관련된 허세는 사내에서만이 아니라 사외에도 효과적입니다.

p110. 포인트는 문자가 아닌, 비주얼을 많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p158. 비즈니스 세계에서 허세를 부리려면 성공하지 않은 사람일수록 성공한 사람처럼 행동하고, 성공한 사람일수록 서민적인 느낌을 내는 것이 정답이라는 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