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 한글 - 챗GPT&AI 활용, 모든 버전 사용 가능, 전면 개정판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전미진.이화진.신면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한글/GPT&AI 활용, 모든 버전 사용 가능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보면 엑셀과 한글 작업은 무엇보다 기본이 되는 작업이다. 내 경우 한글작업이 익숙하고 편하다 보니 주로 한글로 모든 작업을 진행한다. 그러다 엑셀작업으로 서류가 전달되 오면 그야말로 멘붕이 된다. 도통 어려워서 여기저기 물어보면서 우여곡절 끝에 작업을 하고나면 온에너지가 빠져나간 느낌이다. 그래서 엑셀에 관한 부분은 두려우면서도 꼭 배워야 하는 부분이다. 여기에 요즘은 파워포인트로 작업해서 업무보고를 하거나 교육을 진행해야 하는 일이 종종 있다보니 좀더 근사한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기도 한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한글]판은 현대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에게 한번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익힐 수 있도록 담겨 있어서 너무 반갑다. 도서는 각 파트마다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이 따라 배울 수 있도록 세심하게 정리되어 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 작업을 위한 설명에 지면을 더 많이 할애되어 있다.

 

엑셀화면 구성부터 데이터 입력, 문서 편집, 인쇄, 함수활용 등등 다시한번 짚어보게 된다. 그러나 역시 함수는 조금 어렵다. 엑셀에 좀더 친해져야 할 부분이다. 파워포인트의 경우 역시 기본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슬라이드 배경과 내용작성, 시각화등등 다양한 기능들을 만날 수 있다. 워드의 경우는 내가 잘 사용하지 않는 부분이어 간단하게 어떤 건지만 만나고 넘어간다. 한글은 추가로 알게 되는 정보들이 꽤 유용하다. 표뒤집기나 서명 추가하기 기능은 새롭게 알게 되어 반갑다.


 

도서는 단축키나 숨겨져 있는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실제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어 활용도가 높다. 여기에 챗GPT를 활용하여 문서를 작성하고 인쇄하는 방법 등 업무에 더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한다. GPT에게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질문하는 방법도 더해준다. 사회가 발전하고 기술이 고도화 되면서 AI에 대한 접근도 이제는 무시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음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는 순간이다.


 

도서는 프로그램별로 책 오른쪽에 우선순위를 시작으로 문서작성 등 학습중인 위치로 바로 갈 수 있는 인덱스배치까지 되어 있다. 도서는 많은 프로그램의 설명을 포함하고 있어 책 두께도 만만치 않다. 그러나 어느 한 부분 버릴 수 없을 만큼 도움이 된다. 회사에서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면서 업무진행에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