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 - 나폴레온 힐의 인생을 바꾸는 12가지 성공 철학
나폴레온 힐 지음, 김가경 옮김 / 지니의서재 / 2025년 7월
평점 :
서평]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나폴레온 힐의 인생을 바꾸는 12가지 성공 철학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나폴레온 힐이라는 이름만으로도 강력한 이끌림이 있다.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는 나폴레온 힐의 75년간 봉인된 마지막 메시지라는 점에서 그 특별함을 가지고 있다. 나폴레온 힐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에너지를 주고 있으며, 그의 철학은 우리 시대를 살아가면서 새로운 통찰을 주는 시간이 된다.
나폴레온 힐의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는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 12가지 성공철학을 담고 있으며, 생각을 현실로 바꾸는 마인드셋으로 우리 삶의 시간을 어떻게 사고하는가에 따라 그 변화가 기적으로 다가올 수 있다는 것을 전한다.
인간은 인생의 위대한 학교에서 배움의 여정을 걷다가 마침내 또다른 지성의 차원으로 넘어가게 계획되어 있다고 말한다. 인생에 주어지는 기적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고, 그 기적이 무엇인지 깨닫게 됨으로써 우리의 삶은 전혀 다른 방향으로 전개될 수 있다.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는 나폴레온 힐이 단순히 부를 이룩하는 방법이나 개인적인 성공을 말하지 않는다. 그가 생각하는 철학이나 그가 경험한 기적들이 어떻게 작용하는가에 대한 근본적인 점을 부각시킨다. 마음속으로 그릴 수 있고 믿을 수 있다면 무엇이든 이루어낼 수 있다. 즉 마음가짐은 인생의 선택의 순간에 어떤 선택을 하는가에 따라 성공과 좌절이라는 결과를 가져온다. 저자는 마음가짐을 인생의 길위에 놓인 양방향의 문으로 표현한다. 어떤 문을 여는가는 독자의 선택이다. 우리 인생에서 많은 시련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그 시련들을 바라보는 태도역시 어떤 마음으로 바라보는 가에 따라 강인함과 축복으로 다가오게 되기도 하고, 실패나 저주가 될 수도 있다. 시련을 도전으로 받아들이면 오히려 인생에 놀라운 축복이 되지만 장애물로 받아들이고 체념하게 되면 삶 전체를 뒤덮는 끔직한 저주가 되기도 한다.
나폴레온 힐은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에서 받아들이기 어려운 상황을 마주하면 생각을 전환하라고 말한다. 즉 마음에 부정적인 사고를 창조적인 생각으로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의 시간에 쓸모없는 시간은 없다. 건설적인 생각에 집중하고 예리한 직감을 발달시켜 사물을 바라보고 마음으로 보고 들어라라고 말한다.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은 우리가 우리의 운명을 마주하는 태도에 있어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느냐에 따라 인생은 전혀 다른 방향으로 흘러간다. 두려움이나 실패, 좌절을 생각하기 보다 부와 풍요, 성공이라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사고를 전환하는 것, 그리고 그것을 마음속으로 그려보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 그것이 우리 인생에 기적으로 다가온다. [결국 마음먹은 대로 된다].
<도서내용 중>
p56. 결국 마음가짐은 인생이라는 길 위에 놓인 양방향의 문과 같다. 이 문은 한쪽은 성공을 향해, 한쪽은 실패를 향해 열린다. 비극적인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의식중에 혹은 잘못된 선택으로 말미암아 잘못된 방향으로 문을 연다는 것이다. 그러나 다행히도, 마음가짐을 바꾼다면 그 문은 언제든 다시 닫고 새로 열 수 있다.

p94. 진정으로 강한 나무는 깊은 숲속에서 바람 한 점 없이 자란 나무가 아니라, 오히려 푸른 들판 한가운데 서서 바람과 햇살, 폭우와 번개를 온몸으로 맞으며 자란 나무다. 자여의 거친 도전을 견디며 단단해진 나무만이 진짜 강인함을 지닌다.
p109. 가난은 축복이 될 수도 있고, 평생을 따라다니는 저주가 될 수도 있다. 그것을 결정짓는 요인은 오직 마음가짐, 즉 정신적 태도에 달려있다. 가난을 더 큰 노력으로 나아가기 위한 도전으로 받아들인다면, 오히려 인생에 놀라운 축복이 된다. 그러나 피할 수 없는 장애물로 받아들이고 체념한다면, 그 가난은 삶 전체를 뒤덮는 끔찍한 저주가 된다.

p154. 받아들이기 어려운 상황을 마주한다면 이 전환이라는 단어를 꼭 기억하고 마음을 창조적인 생각에 집중하라.

p209. 위대한 사람들에게 쓸모없는 시간이란 없다. 그들은 언제나 건설적인 생각에 집중하며, 예리한 직감을 발달시켜 사물을 바라본다. 마음으로 보고 마음으로 들어야 한다.
#결국마음먹은대로된다#나폴레온힐#김가경#지니의서재#성공철학#북유럽#카이로스의포춘쿠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