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슬기로운 하루 1줄 영어 필사 - 내 영어와 삶의 지혜를 동시에 성장시키는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2월
평점 :
서평] 슬기로운 하루 1줄 영어 필사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바쁘고 조금은 복잡한 시간속에서 쉬어간다는 생각으로 필사책을 꺼내보기도 한다. 어쩌면 필사라는 것을 숙제처럼 어떤 하루의 루틴으로 정해 놓기도 한다. 좋은 시, 좋은 명언 들을 몇권 들여 놓고 열심히, 그렇다 나름 열심히 필사하고 있기도 하다. 그러다 이번에 영어 필사에 도전해 본다.
[슬기로운 하루 1줄 영어 필사]는 시원스쿨어학연구소에서 발행한 영어필사책이다. 자존감, 꿈, 사랑, 우정, 희망, 행복, 용기, 자유, 정의, 인생으로 구성하고, 한 챕터에 영어명언 10개씩 정리되었다. 왼쪽 페이지에는 영어 문장과 한글해석, 그리고 하단에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글들이 담겨있다. 오른쪽 페이지에는 필사할 수 있는 여백을 만들어 주고, 하단에는 영어문장에 나오는 영어단어를 정리해 준다.

책을 활용할 수 있도록 꼼꼼한 안내도 읽어 볼 수 있다.

[슬기로운 하루 1줄 영어 필사]는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평생에걸친 로맨스의 시작이다-오스카 와일드-의 명언을 시작으로 자신에 대한 자존감을 높이는 명언을 첫페이지에 머물게 한다. 자존감을 높이는 것은 자기 인식을 변화해야 하는 것이 먼저 선행되어야 한다. 자신에 대한 존중이 있어야만 인생에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상황들에 있어 조금은 지혜롭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책을 받아보고 어떤 명언들이 담겨있나 쭉 넘겨가다 보니 요즘은 용기가 필요한 시대인데 나는 어떠한가 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시대의 흐름에서 나는 어떤 용기를 가지고 내 후대를 위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가. 그리고 내가 살고 있는 시간 속에서 나는 나에게 어떤 사람으로 남겨질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된다. 빈스 롬바디의 넘어졌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다시 일어났느냐가 중요하다는 말에서 우리는 인생을 살아내면서 누구나 오뚜기 같은 삶을 살아내고 있다고 생각해본다. 잘 살아내고 있는가?
[슬기로운 하루 1줄 영어 필사]는 하루 1줄 100일간 100개의 명언을 따라쓰며 영어와 지혜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자기계발을 위한 영어필사. 이봄 조금은 진지하게 시작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주는 필사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