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마법 학교 대백과 - 해리포터 팬이라면 꼭 알아야 할 비공식 해리포터 가이드북
머글넷 지음, 공민희 옮김 / 폴더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해리포터 마법 학교 대백과/해리포터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언젠가 해리포터 시리즈를 정주행하겠다고 생각하는데 쉽지 않다.가끔 방송에서 해리포터 이야기를 만나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머물러 있곤 한다. 영화를 보면서 궁금해지는 부분이나, 조금 더 알고 싶은 부분들을 만나게 되면 궁금하다 궁금해 하게 된다. 그러던 중 눈에 딱 뜨인 [해리포터 마법학교 대백과]. 이건 봐야해 하면서 행복해 하는 나.

 

[해리포터 마법학교 대백과]1999년부터 마법세계의 가장 많은 자료를 수록하고 있으며, 세계최고의 해리포터 웹사이트 머글넷에서 집필한 도서로 해리포터와 관련된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대해 설립부터 운영하는 과정과 공간, 그리고 그안에서 함께하는 인물들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꽤나 꼼꼼하게 정리해준 역사서다.

 

호그와트의 설립에 관한 내용에서는 순혈주의 혈통이나 자신들만이 옳다고 생각하는 가치들에서 변화와 인정에 대한 그린핀도르의 설립이 주는 의미를 생각하게 된다. 그린핀도르에 모인 학생들의 모습에서 그 본 모습을 발견하게 되고, 이 부부은 현대 사회의 모습이 대비된다.

 

해리포터와 친구들이 지내야 하는 호그와트 학교 도서관과 운동장, 혹은 식당이나 화장실, 그리고 제한된 공간에 숨어있는 비밀공간으로 이어지는 공간들을 찾아가고, 그 과정에서 해리포터와 친구들이 겪게 되는 다양한 사건들은 공간이 주는 이미지에 더해 흥미롭게 다가온다.

 

마법학교에서 배우게 되는 고급마법약 제조법이나 고급 룬문자, 어둠의 힘에서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안내서, 괴물들에 관한 이야기, 마법 주문에 관한 표준 교과서 등등 교과서 내용이 호기심 가득하다.

 

이밖에 지켜야할 교칙, 학교에서 진행하는 퀴디치게임, 다양한 모임이나 행사가 있다. 무엇보다 해리포터 시리즈에등장하는 덤블도어 교수를 중심으로 이전 교장들에서부터 교수진, 교직원과 유령들에 대한 이야기까지 해리포터와 함께 진행되는 이야기들을 이해하는데 한층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해리포터 시리즈를 접하면서 인물위주로 봐왔던 것들에서 [해리포터 마법학교 대백과]를 통해 조금 더 디테일한 부분까지 알아챌 수 있게 된다. 도서를 읽어 가면서 마법학교 설립하는 과정과 공간들에 담긴 의미를 알아가면서 우리 현실에 던지는 메시지 역시 찾아가게 되는 기회를 잡게 된다.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해리포터 영화를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먼저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영화를 보는 듯 재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