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주문 - 돈 사랑 우정 그리고 행운을 부르는 잠재 에너지의 힘
앰브로시아 호손 지음, 윤영 옮김 / 솜씨컴퍼니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마법의 주문/돈 사랑 우정 그리고 행운을 부르는 잠재 에너지의 힘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마법이라는 흥미로움과 주문이라는 것에서 지팡이를 휘두르면서 어떤 주문을 외치며 상대방을 제압하는 거라던가, 신데렐라가 마녀의 도움으로 예쁜 공주님으로 변신하는 장면이 떠오르면서 어떤 신비로운 세계가 담겨있을까 하는 호기심이 일었다. [마법의 주문]은 내가 생각했던 단순한 것에서 벗어나 진짜 마법이라는 것이 무엇이고, 주문이라는 것을 통해 어떤 것들을 이룰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마법의 주문] 저자 앰브로시아 호손은 절충적 마녀로 열세 살 때 처음 마법에 빠지게 되어 그 이후로 계속 마법을 공부하고 있다. 위치크래프트 블로그 ‘Wild Goddess Magick’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녀학 매거진Witchology Magazine>의 편집자이기도 하다. 그녀의 목표는 모든 종류의 마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 것.

 

마법은 감정을 연료로 사용하며, 그 감정은 여러분의 개인적인 능력 또는 여러분을 둘러싼 세계의 에너지와 함께 작용한다. 중립적인 에너지를 가진 마법을 원하는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적인 힘을 뜻한다. 하지만 마법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도 없고, 마법을 부릴 수 있는 능력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사실도 잊으면 안된다. 주문(spell)이라는 단어는 말하기또는 이야기를 의미하는 고대 영어 ‘spel'에서 기원했다. 마녀(witch)라는 단어는 고대 튜턴족 말일’wik'에서 유래한 것으로 구부리다는 의미였다.

 

자기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주문을 걸 수 있다. 마법을 행하는 현대 마녀는 자신의 마법에 흙, 공기, , 물이라는 네가지 원소를 이용하는 원소마녀, 자신의 마법에 신을 개입시키지 않고 상징, 은유, 원형을 이용하며 여러 마법과 자신들의 방법을 결합하는 세속적 마녀, 알려지지 않은, 또 다른 세계의 경계를 넘나들며 보통 약초를 이용해 몰약, 연고, 차를 만들고 샤머니즘적이고 유체이탈, 자각몽, 트랜스 상태 영혼과의 의사소통을 하는 울타리 마녀, 이밖에 절충적 마녀, 전통적 마녀가 있다.

 

마법은 에너지의 형태로 우리 주변에 늘 존재한다. 환경과 자연, 생식력과 성욕, 직감과 자신만의 에너지, 카르마와 우주 법칙의 자연 균형, 사후세계, 영혼, 환생에 대한 부분까지 알고 있어야 마법의 효과와 올바른 사용방법을 알 수 있다. 좋은 마법과 나쁜 마법은 그 의도한 바에 따라 구분되고, 마법을 어떤 방향으로 사용하는 가에 대한 대가는 반드시 본인이 치르게 된다는 것도 명심해야 될 부분이다.

 

도서 [마법의 주문]에는 주문 거는법, 장소, 제단을 만들고, 누구와 함께 할 것인가에 대한 방법을 설명한다. 마법을 효과적으로 자연과 연결하기 위해 사계절과 춘추분, 달의 주기에 따른 사용법도 흥미롭다.

 

주문을 걸 때 필요한 마법서, 제단그릇, 절구와 절굿공이등등, 필요한 도구들과 주문을 부릴 때 입는 옷에 대한 설명에는 마법주문을 하기 전에 상당히 진지하게 만들어 주는 부분이다.

 

주문마법 기본가이드를 통해 주문에 착수하기전 미리 알고 있어야할 기본적인 지침과 그의미를 다시한번 짚어 볼 수 있게 해준다.

 

1부에서는 마법에 대한 이해와 준비과정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았다. 2부에서는 주문(로맨틱한 사랑, 금전문제와 번영, 직업과 커리어, 친구와 가족, 건강과 치유, 보호와 용서, 웰빙 성공, 그리고 풍요)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때 주문을 걸때는 무슨 요일이 가장 적합한지, 소요도는 시간이나 주문을 거는 장소,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정리해 주고 방법들을 순서대로 안내한다. 요즘 많이 지쳐있는 나에게 필요한 주문 하나. ‘지친 당신을 위한 불 꽃 주문)이다, 어렵지 않으니 해볼만 하다.

 

마법이라는 것이 에너지를 어떻게 조종하는 가에 따라 다양한 요소들에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마법의 주문]에서는 마법이란 것이 복잡하거나 거창한 뭔가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야기 한다. [마법의 주문]에 담긴 131가지 주문을 읽어보고 자신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주문을 외쳐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