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나트랑 & 무이네, 달랏, 호치민 - 2024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9월
평점 :
서평] 나트랑 & 무이네, 달랏, 호치민 / 해시태그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여행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설렘과 가지 못하는 사정의 마음이 아쉬움을 남기지만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해시태그의 여행관련도서는 매번 나를 설레게 만든다.
물가가 저렴하고, 풍부한 관광인프라와 한국 음식을 하는 식당들이 꽤 있다. 그래서 베트남은 우리 나라 사람들이 여행지로 많이 찾는 국가다.
해시태그에서 베트남 [나트랑 & 무이네, 달랏, 호치민]을 여행하기 위한 가이드북이 찾아왔다. 복잡하고 다양한 것을 선호하는 것이 아닌 조금더 자세히 도시를 살펴보고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안내한다. 나트랑 추천일정도 나트랑 달랏 코스, 나트랑 무이네 코스, 나트랑 달랏 무이네 코스, 여기에 호치민까지 볼 수 있는 다양한 코스를 일정별로 안내한다. 또한 나의 여행스타일에 따라 나홀로 여행족을 위한 여행코스, 자녀, 연인이나 부부, 부모, 혹은 친구와 함께할 수 있는 여행코스도 참고하면 좋다.
베트남의 경우 문화재 보다는 휴양지의 느낌을 많이 받는다. 나트랑 역시 지역적으로 해변이나 온천, 다양한 요리를 만날 수 있다. 스쿠버 다이빙이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골목에서 작은 의자에서 먹는 쌀국수도 매력이 있다. 해변가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식사와 커피등을 즐길 수 있는 여유도 만날 수 있다.
무이네에서 만나는 모래언덕의 붉고 하얀 모래언덕을 사륜 오토바이를 타고 질주하는 것도 좋고, 화이트샌듄에서 자동차로 10분 이동하면 만나게 되는 레드샌듄에서 샌드보딩을 할 수도 있다. 단 무이네 투어의 경우 프라이빗 투어와 동일하게 진행되고 4인을 기준으로 진행되니 참고할 것.
프랑스인들의 휴양지로 개발된 도시 달랏은 그림같은 유럽풍의 건물과 다양한 볼거리 들이 있어 베트남 사람들이 가장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이자 베트남의 보석산지로 봄과 꽃의 도시, 베트남의 유럽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다. 관광객들에게 도시 달랏의 반전 매력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베트남에서 가장 큰도시인 호치민시. 복잡한 역사를 가지고 있고 그러한 역사적 흔적이 잘 타나나 있는 곳이다. 호치민에서 다녀올 수 있는 꾸찌 터널 투어나 메콩델타투어 등도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여행을 할 때 그저 막연하게 즐기고 온다거나 휴식을 취한다거나 하는 여행보다는 내가 가고싶어하는 곳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알고 가면 여행지, 혹은 관광을 할 때 좀더 꽉찬 일정으로, 좀더 알찬 즐길거리를 즐길 수 있다 생각이 된다. 해시태그 [나트랑 & 무이네, 달랏, 호치민] 역시 베트남에 대한 역사와 지역적인 특색, 그리고 즐길거리와 쉴거리, 볼거리. 여기에 여행에서 필요한 교통수단등등 여행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들이 가득하다. 직접 가보지 못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나트랑 & 무이네, 달랏, 호치민]에 푹빠져 여행 잘 하고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