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스페인 소도시 여행 - 2024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9월
평점 :
서평] 스페인 소도시 여행 /해시태그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1년 내내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춤과 음악, 맛있는 음식, 술과 더불어 끊임 없는 축제를 즐기는 나라. 스페인. 꽃보다 할배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스페인이라는 나라의 매력을 알게 되고, 언젠가 스페인도 가봐야할 여행국중의 하나로 내 눈에 들어왔다.
해시태그 [스페인 소도시 여행]에서는 스페인 여행을 떠나야 하는 이유를 먼저 안내한다. 다양한 먹거리와 가도가도 계속 보고싶은 관광지가 가득하다. 스페인 음식과 맥주도 유명하고 우리가 잘 하는 하몽 파에야가 반갑다. 1980년도부터 양질의 와인 생산과 함께 세계 3대 와인강국으로 평가되고 있다. 축제를 즐기는 나라답게 축제도 다양하고, 축제에 맞춰 여행을 계획해도 좋다.
[스페인 소도시 여행]에서는 소도시들의 매력을 역사적 사실과 더불어 설명해 주어 역사서를 읽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한다. 건축물, 성당, 박물관, 공원, 기타 지역에서 놓치면 아쉬울 많은 것들을 꼼꼼하게 짚어 준다. 익숙한 알함브라 궁전. 그라나다지역을 방문하는 이유로 알함브라 궁전을 꼽는다. 현존하는 이슬람 건축물 중 최고로 유명하다. 이곳을 제대로 관람하기 위한 방법은 꽤 유용하다.
해시태그 [스페인 소도시 여행]에는 소도시를 방문하고 알찬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그 방법들이 자세히 적혀 있다. 이 여행책 하나 들고 비교하면서 여행하는 것도 나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도서로 여행을 마무리할 즈음 도서 뒷부분에 스페인의 재미있는 상식들이 첨가되어 있다.
발렌시아, 안달루시아등 익숙한 이름의 도시들, 그리고 세르반테스의 소설 돈키호테의 배경이된 라만차 지방의 이야기등등 중세시대하면 떠오르는 스페인이다. 도서에 담긴 지방하나 선택하고 열정적으로 다녀와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