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를 끌어당기는 노트 쓰기 - 내 삶을 변화시키는 가장 쉬운 성공 습관
박혜정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8월
평점 :
서평] 부를 끌어당기는 노트 쓰기/내 삶을 변화시키는 가장 쉬운 성공 습관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부라는 단어와 끌어당김이라는 단어를 만나면 호기심이 생기고 어떤 방법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박혜정작가의 [부를 끌어당기는 노트쓰기]를 만나면서 노트쓰기라는 새로운 것들을 발견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생긴다.
어릴때는 일기라는 것을 쓰곤했다. 시간이 지나고 읽어보면 웃음도 나고 어이도 없기도 하고, 내 감정이 그랬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저자의 [부를 끌어당기는 노트쓰기]를 읽으면서 뭔가를 쓰는 행위자체가 나도 모르는 생각을 내가 하고 있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여기에서 나아가 내 감정을 살펴보는 것에 대해 생각에서 그치지 않고 노트에 쓰는 작업을 통해 진정한 내 감정에 대한 위로가 더해 지고,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방법이나, 아이디어를 찾아가게 해 줄 수도 있다. 저자는 이렇게 기록해 가는 노트를 ‘끌어당김 노트’라고 부른다. 저자의 끌어당김 노트를 읽어 가면서 스스로 마음을 치유할 수 있음을 깨닫게 된다.
수많은 자기계발서, 특히 끌어당김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세상에 나와있는 도서들에서 그저 상상하면 다 된다고 주장하는 것에서 우리가 받아들이는 오류에 대해 짚어주고 더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노트에 적고 그 감정들을 표현하고, 실현해 내기 위한 방법까지 기록하게 한다. 시각화하라거나 소원 100일 쓰기라는 책을 읽은 기억이 있다. 도서에서도 이 부분에 대해서도 단순히 시각화하는 것이나 소원을 100일 동안 쓰는 것 보다는 그 소원을 실현해 내기 위한 감정을 기록하는 것이 필요함을 전한다. 우리가 가진 잠재력을 발휘하는 것에 방해요인으로 작용하는 두려움에 대해서 근본 원인을 해결하고 스스로 확신을 가질 수 있어야 함을 말한다. 이 역시 노트에 기록하고 내 감정을 정확히 짚어보는 것이 필요하다.
[부를 끌어당기는 노트쓰기]에서 말하는 것은 진짜 원하는 꿈을 설정하고, 내가 원하는 모습을 찾는 것부터 현실 창조는 시작된다. 그리고 상상한 것을 현실로 펼치기 위해서는 그 생각과 느낌이 지속되어야 한다. 이 부분에서 내가 사용하고 부족해 지는 부분의 부족함이 포커스를 맞추기 보다는 내가 교환한 경험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끌어당김에 대해 더 가까워진다.
[부를 끌어당기는 노트쓰기]를 읽으면서 일기나 감정을 쓰는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저자처럼 부를 끌어당기는 노트를 쓰는 것도, 나의 일상을 기록하는 어떤 글쓰기를 하는 것에도 저자가 알려주는 방법으로 쓰기를 진행하다보면 어떤 목표에 대한 결과물을 찾아가는데 훨씬 수월할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무엇보다 현실을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수많은 감정들 또한 나 스스로의 위로가 얼마나 필요한 부분이었는지도 알게 된다. 부를 끌어당기는 힌트도 얻어가면서 나를 봐줘야 하는 것에 대해 나에게 조금 미안한 마음을 들게 한다.
<도서내용 중>
p94. 내마음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기 시작하면 정말 방법이 나온다. 이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 마음에서 한계를 걷어내고 방법을 묻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한계는 진짜 한계가 아니라 그저 내 생각일 뿐임을 깨닫는 것에서 나의 가능성은 커진다.
p103. 우리 안에는 우리가 모르는 엄청난 잠재력이 내재되어 있다. 이런 능력들이 발휘되지 못하는 이유는 우리가 우리 자신을 믿지 못하고, 이를 억누르고 가두고 있기 때문이다.
p148. 그렇다면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루는 방법은 무엇일까? 실로 매우 간단하다. 그 현실을 바라는 것이 아닌 이뤄졌다고 느끼면 되는 것이다.
p182. 상황을 이렇게 만든건 그 누구도 아니다. 이런 선택을 한 내 자신이다.
p256. 돈과 호텔에서의 경험이 교환되었으니 이제 돈이 나갔다는 생각이 아닌, 이것과 교환된 경험에 온전히 집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