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간으로의 여행 이탈리아를 걷다 - 맛과 역사를 만나는 시간으로의 여행 ㅣ 시간으로의 여행
정병호 지음 / 성안당 / 2024년 8월
평점 :
서평] 이탈리아를 걷다/ 맛과 역사를 만나는 시간으로의 여행
이탈리아는 역사와 문화라는 고유성으로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고, 여행지로도 선호도가 높은 나라이다. 도서 [이탈리아를 걷다]는 도서출판 성안당에서 이탈리아를 여행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다양한 문화와 먹거리, 그리고 지역특색을 먼저 살펴 볼 수 있도록 정병호 작가가 발품을 팔아가며 이탈리아에 대해 진지하게 살펴 볼 수 있게 해 준다.
이탈리아는 로마, 피렌체,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등 많은 문화재와 유적지를 잘 보존하고 있는 나라이다. 도서는 저자의 시선을 통해 이탈리아의 구체적이고 상세한 설명으로 함께 여행하는 듯 하다.
도서에서는 이탈리아의 식문화에 대해 좀더 깊이있게 설명한다. 와인과 치즈, 포도를 재배하고, 포도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심도있게 설명해 줌으로써 이탈리아의 음식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여기에 도시 곳곳의 풍경사진들을 더해 줌으로써 지역의 특색을 알게 해준다. 이탈리아의 북부, 중부, 남부지역에 위차한 주요도시와 관광지로서 먼저 살펴야 할 지형과 기후 등을 시작으로 그 지역에서 놓치면 안될 것들을 짚어 준다.
책 뒤편에 배치된 와인과 커피에 대한 이야기는 와인과 커피에 대한 색다른 관점으로 접근 하게 된다.
여행을 할 때 그 지역에 대해 먼저 알고 가는 것과 그냥 가서 보는 것과는 받아들이는데 큰 차이가 있다. 여행을 하면서 지역을 여행하는 목적, 그 여행지에서 발견하게 되는 다양한 것들을 바라보는 시선 자체만으로도 우리는 여행이 좀더 풍성해진다는 것을 안다.
[이탈리아를 걷다]를 통해 이탈리아라는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먼저 살펴보고, 그 지역의 세세한 것들을 알고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은 좀더 꽉 찬 시간을 만나게 해 줄 것이다. 이탈리아에서 맛있는거 많이 먹고, 조금은 편안한 마음으로 이탈리아를 돌아보고 온 느낌을 받는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