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AM” 확언 - 효과적인 사용의 비밀
피터 마운트 샤스타 지음 / 아이엠 티칭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I AM” 확언/ 효과적인 사용의 비밀

 

피터 마운트 샤스타의 [I AM” 확언]은 우리 삶에서 스스로의 에고에 대해 다시 고민하게 한다. 저자는 우리가 생각하면 그 즉시 창조된다고 한다. 우리가 창조한 것을 막는 것은 생각으로 창조하면서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 이것이 가능한 것을 불가능하게 만들어 버리는 사고인 것이다.

 

도서는 97페이지의 손바닥 만한 사이즈로 어떤 복잡하고 긴 설명을 하지 않는다. 에고에 대한 관찰, 그리고 우리가 존재하는 것에 대한 것을 스스로 깨달아 가는 과정을 천천히 이끌어 간다. 우리는 습관적인 하위자아와 동일시 한다. 이것을 깨고 상위 자아로 변화할 수 있기 위해 명상이라는 것을 통해 스스로 생각과 말과 행위등을 고차원으로 끌고 가는 것이다.

 

저자는 [I AM” 확언]에서 우리가 관심을 두는 것자체가 우리가 된다. 이것이 I AM으로 창조된다고 말한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 가슴으로 느끼고 표현하는 것이 창조되고, 이것이 세상을 이룬다는 것이다. 확언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의 가장 핵심은 사랑으로 확언하는 것. 그리고 신의 현존을 겸허히 순종하는 것. 즉 삶을 향해 라고 긍정하고 순종하는 확인이 있어야 한다. 여기에서 확언의 강화를 위해 말, 시각화,느낌, 동작을 활용하여 명상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기적인 목적을 가진 확언에 대해서는 경고한다.

 

[I AM” 확언]에는 영적실현을 위한 확언, 신의 통치와 보호를 위한 확언, 안내, 풍요,건강,관계, 양육, 바이올렛 정화 불꽃의 확언, 창의성을 일깨우는 확언, 여러 다른 목적들을 위한 확언, 특정 마스터를 불러오는 확언 등이 정리되어 있다. 자신이 원하는 것, 혹은 필요한 부분에 확언을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I AM” 확언]은 명상이나 에고등 철학적이기도 하고 기타 종교적인 색채가 강하다. 각자가 읽고 전혀 다른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명상에 도움을 받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

 

<도서내용 중>

 

p36. 결과에 대한 집착을 모두 놓아버리십시오, 마치 정원에 씨앗을 심고 나면 방해되지 않게 그저 내버려 두어야 하듯이 말입니다. -신의 의도는 우리를 위한 가장 높은 진화를 위한 계획에 따라 드러날 것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