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 - 이미 충분하고 훌륭하며 가치 있는 나의 발견
트레이시 리트 지음, 박선령 옮김 / 프롬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당신은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이미 충분하고 훌륭하며 가치 있는 나의 발견

 

위로가 필요했나보다. [당신은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라는 책표지를 바라보는 것 만으로도 편안함을 느낀다. 사회가 변하는 속도가 빠르고, 나 자신의 대한 모습을 살펴보기보다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에 더 관심이 많이 가고, 디지털문화를 통해 빠름이라는 속도를 느끼면서 간혹 자신은 어떤지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은 언제 였던가 하는생각과 나 자신에게 관대하지 않음에 대한 미안함도 돌아보게 된다.

 

저자 트레이시 리트는 마인드셋 코치이고, 최면요법을 바탕으로 한 마인드테라피 RTT치료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는 변함없는 자기애와 내면의 힘을 통해 우리는 진정으로 그리고 영원히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창조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당신은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에서 우리는 본래부터 충분히 가치가 있는 존재라고 한다. 우리가 경험하는 불안과 부족함이라는 감정은 개인적인 성장환경, 그 환경에서 경험하는 트라우마나 다양한 감정에 대한 고착에서 온다. 고착된 부정적인 감정들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다양한 상황에 대해 방해로 작용하기에 그 감정들을 다시 전환시키고 그 전환된 감정들을 긍정적인 상황으로 발전시키는 방법들을 안내한다.

우리는 나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알고 있으며, 자기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 능력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또 자신이 결정하는 것에 대한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타인이 자신을 바라보는 관점보다 자신이 스스로를 바라보는 관점의 중요성도 살피게 한다. 저자는 말이 가지는 힘에 대해서도 강조한다. 어떤생각을 가지고 어떤 말을 하는 가에 따라 결과의 방향도 달라진다. [당신은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에서 제공되는 실습과제를 통해 우리의 의식의 흐름과 변화에 대한 부분을 점검해 볼 수 있다.

 

저자는 우리가 스스로 더 나은 나로 성장하기 위해 자기만족과 자기애를 강조한다. 우리는 외부로부터 확인받기를 원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현재의 모습그대로를 사랑하고 행복을 느낄 자격이 충분하다고 스스로가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은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를 읽어나가면서 나 역시 나자신에게 관대하지 못하였음을 깨닫는다. 많이 미안하다. 저자가 말하는 우리는 우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가 되어야 한다. 매일 본인을 우선순위 목록의 맨 마지막에 두는 것을 그만둬야 한다는 말에 한참 머물게 된다. 나를 사랑하는 것, 내가 어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내 모습을 그려가는지에 따라 우리 삶이 변화될 수 있는지에 대한 지혜와 통찰을 얻게 한다.

 

각장 마무리로 가치있는 인간 만트라 나는 가치있는 사람이다. 나는 괜찮은 사람이다. 나는 강한 사람이다. 나는 원하는 걸 선택할 수 있다를 한번 더 읽으면서 마무리 한다. “! 참 괜찮은 사람이다.”

 

<도서내용 중>

 

p62. 우리는 우리를 가로막는 유일한 존재, 유일한 장애물이자 장벽이다. 그렇다면 장벽을 해체하고 제거할 방법도 바로 우리 자신이다.

 

p152. 생각은 에너지를 전달한다. 에너지는 주파수이자 진동이다. 그 진동이 우리가 세상에 존재하는 방식을 결정한다. 수준 낮은 생각을 하면 낮은 주파수에서 작동하고 수준 높은 생각을 하면 높은 주파수에서 작동하는 것이다. 우리의 주파수는 같은 주파수에 해당하는 것들을 끌어당긴다.

 

p162. 우리는 사실 무한한 존재다. 우리는 누구도 막을 수 없는 무한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자기 자신과 자기 삶을 발전시킬 능력을 제한하는 마인드셋을 가지고 있는게 문제다. 이런 마인드셋을 바꾸기 전까지는 인생을 바꿀 수 없다.

 

p236. 우리 목소리는 우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목소리다. 자기 자신과 경탄할 만한 관계를 구축한다는 것은 본인의 팬클럽 회장이 된다는 뜻이며, 긍정적이고 애정 넘치고 연민으로 가득한 자기대화를 택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