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
새벽하늘(김태훈)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경매멘토 새벽하늘

 

내집마련을 하는 방법중 청약저축은 당첨이 쉽지 않고, 현금으로 사면 좋지만 평범한 내 입장에서 고액의 현금을 만들어 내는 것도 쉽지 않다. 그래서 부동산 경매라는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러나 경매가 무엇인지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전혀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무모한 투자가 될 수도 있다는 걱정이 앞선다.

 

[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3일만에 끝내고 낙찰받았다는 도서 표지 소개에 눈길을 확끌었다.

 

도서는 자유롭고, 풍요롭게,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살겠다는 생각으로 15년간 몸담았던 공무원을 그만두고 부동산 경매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경매멘토 새벽하늘로 알려진 저자 김태훈이 자신이 경험했던 실전 노하우를 스토리텔링 형태(경매전문가 하늘이 친구에게 돈을 빌려주었다로 돈을 받지 못해 법적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경수에게 설명하는 형식)로 경매에 대해 설명해 간다.

 

[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은 부동산 경매가 무엇인지, 권리분석, 입찰, 명도, 경매수익을 위한 투자 가이드까지 배울 수 있다.

 

부동산 경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권리분석. 권리분석을 위해 등기부를 통해 확인해야 하는 부분을 꼼꼼하게 짚어준다. 소유권부터 근저당, 가압류, 압류, 전세권, 임차권 등등 확인해야 할 부분이 상당히 많지만 경매에서는 반드시 확인해야할 부분이다. 특히 지워지는 권리와 남아있는 권리가 있어 남아있는 권리에 대해서는 낙찰자가 책임져야 한다.


경매를 하면서 분석하게 되는 다양한 권리 중 임차인에 대한 부분은 대항력의 있고 없음, 확정일자에 따른 권리, 최우선변제권 등등 확인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짚어준다. 도서에서 설명해 주는 많은 부분들이 경매뿐 아니라 일상적인 부동산 거래에 있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 중간 새벽하늘 쌤의 특강 부분이 있어 추가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도서는 대한민국법원경매정보사이트와 유료싸이트 탱크옥션에서 나오는 경매 사례를 통해 사례별로 권리분석하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경매라는 부분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친절한 가르침이 가득 담겨 있지만 배워야 할 것들이 많다. 특히 저자가 강조한 권리분석에 대한 부분은 좀더 꼼꼼하게 배워가야 할 것 같다.

 

경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은 충분히 경매를 시작하기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