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파운드 보틀케이크 - 보틀 하나로 손쉽게 만드는 하프파운드의 시그니처 디저트
권선희 지음 / 책밥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하프파운드 보틀케이크/권선희/디저트 레시피

 

예쁜모양의 조각케익이나 다양한 레시피로 디저트 만드는 방법들을 소개하는 것들을 보면서 나도 해보고 싶다는 유혹이 강하다. 손님 초대하면서 내놓는 디저트들은 대부분 시중에 판매하는 것들이다 보니 조금 색다름을 장착한 디저트를 만들어 선보이고 싶어지기도 하다.

 

디저트에 진심인 권선희 님의 [하프파운드 보틀케이크]는 다양한 용기를 활용해 디저트의 멋스러움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디저트숍 하프파운드는 설탕과 밀가루 양을 1/2로 줄여 건강하고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자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대부분의 디저트들은 너무 달다는 생각을 하는데 밀가루나 설탕을 조금 줄여도 맛도 좋고 건강에 조금 덜 미안하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커스터드크림, 생크림을 만드는 방법을 통한 레시피들을 담고 있다. 젤라틴이나 기타 재료를 활용하는 방법도 배워두면 디저트 만들 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도서는 보틀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용기, 필요한 재료와 도구, 장식을 위한 재료까지 꼼꼼하게 정리해 주어 이해도를 높여준다.


[하프파운드 보틀케이크]에는 크림푸딩, 크럽블케이크, 레어치즈케이크 등 보틀을 이용해 만들어 내는 다양한 레시피를 과정과 함께 소개해 준다.

 

계절에 구하기 쉬운 재료, 혹은 집에 가지고 있던 어떤 재료를 사용해도 좋다. 보틀 케이크라는 것이 층층히 쌓아 올려 만들어 가는 디저트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쌓아가도 좋다.


[하프파운드 보틀케이크]에는 디저트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함께 멋스러운 보틀케이크에 대한 아이디어도 함께 볼 수 있다. 여기에 자신만의 스타일로 업그레이들 하면 더 멋스러운 디저트로 탄생하게 된다.

 

디저트에 관심이 있고, 만들어 가는 것에 진심인 사람들에게 추천.

 

예쁘게 각자의 아이디어로 만들어낸 하프파운드 보틀케이크를 지인에게 선물하는 것도 기분 좋은 일이 될 것 같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